Generic selectors
Exact matches only
Search in title
Search in content
Search in posts
Search in pages

Illiyoon X Sanrio characters collaboration project

일리윤 X 산리오캐릭터즈 콜라보 프로젝트
illiyoonMay 01, 2023
Summary
귀여운 시나모롤&폼폼푸린과 순한 일리윤의 만남! 한정판 세라마이드 아토로션과 프레쉬 모이스춰 로션과 스크럽워시뿐만 아니라 다꾸 스티커와 키링, 피크닉 매트와 아웃도어 체어까지, 다양한 굿즈도 만나볼 수 있는 프로젝트를 소개합니다.
About Sanrio characters
Cinnamoroll
시나모롤은 먼 하늘 구름 위에서 태어난 강아지예요. 어느 날 하늘에서 하늘하늘 날아오던 시나모롤을 '카페 시나몬'의 주인 누나가 발견해 함께 살게 되었어요. 꼬리가 마치 시나몬롤처럼 돌돌 말려있어서 '시나몬'이라고 이름이 붙여졌어요. 지금은 카페를 대표하는 간판 강아지로 활약 중이지요! 특기는 큰 귀를 파닥파닥 해서 하늘을 나는 일! 얌전하지만 붙임성이 좋아 손님들의 무릎 위에서 자버리기도 한답니다.
Pompompurin
폼폼푸린은 짙은 갈색의 베레모가 트레이드마크인 골든리트리버입니다. 좋아하는 말은 '외출'이고 싫어하는 말은 '혼자 집 지키기'입니다. 취미는 신발 모으기로 주인인 아빠의 가죽 신발, 엄마의 샌들을 한 짝씩 몰래 숨겨 둔다고 합니다. 우유와 푹신푹신한 팬케이크, 엄마가 만들어주는 푸딩을 가장 좋아하는 폼폼푸린의 특기는 낮잠과 푸딩 체조예요. 누구와도 잘 친해지며, 주인 누나의 집 현관에 있는 푸린용 바구니에 살고 있습니다. 푸린의 꿈은 점점 더 커지는 것이라고 하네요.
Concept
순한 일리윤의 대표 제품 세라마이드 아토로션은 구름 위에서 태어난 강아지 시나모롤과, 향긋하고 촉촉한 프레쉬 모이스춰라인은 밝은 노란색의 폼폼푸린과 매칭하여 콜라보레이션 컨셉을 잡았습니다. 귀엽고 개성있는 성격을 가진 시나모롤과 폼폼푸린 각자의 매력을 제품에서 잘 보일 수 있도록 일리윤 제품의 아이덴티티인 라벨 디자인에 빼꼼 매달려 있도록 캐릭터를 배치해 브랜드와 캐릭터가 조화롭게 보일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두 캐릭터 모두 뒷모습에 귀여운 포인트를 가지고 있습니다. 시나몬롤처럼 돌돌 말린 꼬리를 가진 시나모롤과 귀여운 엉덩이를 가진 폼폼푸린의 재미있는 뒷모습을 보여주고 싶어서 라벨의 후면에는 캐릭터의 뒷모습을 배치해주었습니다.
Image directing
제품과 굿즈 등 여러가지 상품의 스토리를 전달하기 위해 다양한 촬영 방향성을 기획하게 되었습니다.
세라 아토 로션과 프레쉬 모이스춰 제품컷의 경우, 제품이 한눈에 잘 보이면서도 동화같은 무드를 전달하려고 했습니다.
구름위에 떠있는 듯한 연출과 솜방울, 비눗방울 소품을 활용하여 부드럽고 몽환적인 컷이 탄생하게 되었습니다.
Goods
이번 콜라보 프로젝트에서는 제품뿐만 아니라 다이어리 꾸미기용 스티커, 키링, 피크닉 매트와 아웃도어 체어까지 다양한 굿즈를 함께 디자인했습니다. 일리윤에 귀여운 시나모롤과 폼폼푸린이 자연스럽게 스며들게 하기 위해 일리윤을 대표하는 용기 디자인을 이스터 에그처럼 곳곳에 숨겨놓았답니다. 또한 이번 콜라보를 진행하는 동안 담당 디자이너들은 ‘I love illiyoon, We love illiyoon’을 슬로건처럼 외치고 다녔는데요, 귀여운 시나모롤과 폼폼푸린도 일리윤 디자이너들과 같은 마음이길 바라는 마음으로(..!) 일리윤에 애정이 담긴 슬로건을 담은 말풍선을 달아줬답니다.
이번 콜라보를 통해서 시나모롤과 폼폼푸린의 많은 팬들이 일리윤의 매력을 발견하고 사랑에 빠지게 되기를 바라며..❤
Amorepacific Creatives

Product Design 김연서, 김태은 Visual Directing 김연서, 김태은 Photography 이윤진 BM 김민경, 성지민, 서승우 Development 송혜강
icon-for-sha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