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eneric selectors
Exact matches only
Search in title
Search in content
Search in posts
Search in pages

Salon Plus Clinic 10

2022 살롱 플러스 클리닉 10 염모제
miseensceneJun 01, 2022
Summary
미쟝센 살롱 플러스 클리닉 10라인에서 신규 새치 커버 염색약을 출시했다. 3040타겟으로 기술력과 감성을 모두 갖춘 프리미엄 염색약으로, 새치로 고민하는 연령대가 점점 낮아지는 만큼 새치 염색약을 떠올리면 연상되는 전형적인 이미지와 올드함을 탈피하고자 했다. 삶의 질과 밸런스를 중요시하는 당당한 여성으로 페르소나를 정의하고 디자인을 진행했다. 컨셉 기획, 컨셉에 부합하는 모델 선정, 촬영, 리터칭, 레이아웃 디자인의 과정을 거쳤다.
Concept
프리미엄 염색약의 프로페셔널한 제품 컨셉을 담아낼 수 있는 이성적이고 시크한 톤 앤 무드를 가져가고자 했다. 소비자조사 결과, 구매목적이 명확한 새치염모 제품 구매 시, 색상정보 / 모델컷 / 브랜드 프리미엄을 중시하는 것을 알 수 있었다. 고객들에게 양모라인으로 잘 알려진 ‘살롱 플러스 클리닉10’을 강조하여 프리미엄 살롱 이미지 발신하고, 모던한 모델컷과 디자인으로 새치 염모제에 대한 새로운 이미지를 선사하고자 했다.
염색약의 패키지 매력도를 결정 짓는 주요 요소는 전면의 모델컷이다. 제품 컨셉을 잘 담아낼 수 있는 이미지의 모델을 서칭하여 선정하는 과정을 거쳤다. 매력적인 페이스의 모델의 장점을 잘 살릴 수 있는 헤어스타일과 메이크업을 세팅했고, 의상 역시 다양한 스타일이지만 무채색으로 통일하여 헤어에 시선이 먼저 갈 수 있도록 설정했다. 또한 가장 중요한 헤어의 컬러감과 윤기가 고객에게 전달될 수 있도록 강한 라이팅과 대비감을 통해 매대에서의 이미지 주목도를 높이고자 했다. 앞에서 세팅한 헤어, 의상을 8개 컬러 각 컨셉에 맞게 매칭하였고, 컨셉과 어울리는 다양한 포즈로 촬영을 진행했다. 촬영 후 셀렉컷들을 디자인 레이아웃에 올려보며 8개 컬러의 이미지를 조화롭게 구성하고자 했다.
모델컷 촬영은 레이아웃의 큰 틀을 먼저 디자인 한 후 이에 적합한 비율로 촬영이 진행될 수 있게 하였다. 레이아웃 디자인을 진행하며 존재감 있는 BI와 프리미엄니스 발신함과 동시에 심플한 레이아웃 안에서 모델컷의 영역을 확장하고자 했다. 제품 BI로 인지될 수 있는 ’Salon Plus Clinic 10’을 제품상단에 눈에 띄는 큰 크기로 배치하되 다른 그래픽 요소는 배제하여 시각적으로 열린 느낌을 주었다. 제품의 컬러칩과 정보 역시 상단에 함께 배치하여 함께 인지될 수 있도록 했다. 이 외 다른 정보들은 제품 상단면, 측면, POP스티커를 활용하여 전면에서는 과감하게 제거하였다. 이러한 과감한 구성을 통해 모델컷을 강하게 발신하여 염모의 경쟁적인 매장 매대 환경에서 주목도를 가져가고자 했다.
Amorepacific Creatives
디자인: 안윤정
BM팀: 박효성
MC팀: 송귀민
개발팀: 김지훈
icon-for-sha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