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eneric selectors
Exact matches only
Search in title
Search in content
Search in posts
Search in pages

HERA SILKY STAY CUSTOM MATCH SERVICE

아모레성수, 헤라 실키 스테이 커스텀 매치 런칭
amorepacificApr 01, 2023
Summary
헤라 실키 스테이 커스텀매치는 헤라의 주력 파운데이션인 실키 스테이를 125가지 쉐이드로 펼쳐, 내 피부톤에 꼭 맞는 쉐이드를 찾아주는 맞춤형 파운데이션입니다. 또한 베이스메이크업 팁과 내 피부톤에 어울리는 포인트 메이크업, 피부 고민에 맞춘 스킨케어 루틴까지 추천해주는 서비스를 아모레성수에서 선보입니다.
This article has been translated by an AI.
HERA Silky Stay Custom Match is a personalized foundation that expands HERA's flagship foundation, Silky Stay, to 125 shades to find the perfect shade for your skin tone. In addition, Amorepacific offers base makeup tips, highlight makeup that complements your skin tone, and a skincare routine tailored to your skin concerns.
Concept
헤라 실키 스테이 커스텀매치는 나만을 위해 즉석에서 맞춤파운데이션을 제조해주는 서비스 입니다. 아래의 4가지 포인트를 주안점으로 예약하는 순간부터 서비스를 받고 나가는 순간 까지의 여정을 섬세하게 기획했습니다.

· 오직 커스텀 매치 서비스를 위한 프라이빗한 공간
· 카이스트와 아모레퍼시픽의 공동 연구로 개발된 섬세한 컬러
· 메이크업 아티스트의 맞춤 카운셀링
· 조제 관리사의 안전하고 위생적인 즉석 파운데이션 조제
Concept
헤라 실키 스테이 커스텀매치는 나만을 위해 즉석에서 맞춤파운데이션을 제조해주는 서비스 입니다. 예약하는 순간부터 서비스를 받고 나가는 순간까지의 여정을 섬세하게 기획했습니다.

· 오직 커스텀 매치 서비스를 위한 프라이빗한 공간
· 카이스트와 아모레퍼시픽의 공동 연구로 개발된 섬세한 컬러
· 메이크업 아티스트의 맞춤 카운셀링
· 조제 관리사의 안전하고 위생적인 즉석 파운데이션 조제
Service Sequence
아모레성수가 고객에게 맞춤 파운데이션 서비스를 약 3년 전 처음 선보인 후, 누적 1만여명의 고객이 서비스를 경험하였습니다. 홋수를 모른 채 조금은 불만족스럽게 사용하던 고객이 이제야 피부 톤을 찾았다며 기뻐하는가 하면, 한번 경험하니 이제 다른 홋수는 못쓴다며 출국을 앞두고 몇 개월간 사용할 제품을 미리 구매하여야 안심이 된다는 고객도 있었습니다. 그만큼 ‘맞춤’이라는 경험은 고객에게 눈에 보이는 만족감을 선사해 줍니다.

그 만족감이란, 제품 자체의 만족감에 더해 ‘나’를 위해 맞춤으로 준비된 이 경험이 더없이 소중한 기억이 되기 때문일 것입니다. 메이크업 아티스트의 전문적인 서비스 안내부터, 즉석에서 로봇이 만들어 주는 가장 신선한 제품이 조제관리사의 철저한 관리를 거쳐 고객의 손에 닿기까지. 이번 헤라 실키 스테이 커스텀 매치 서비스 런칭을 준비하며, 일련의 과정 속 ‘맞춤’의 영역을 더욱 깊이 고민 하였습니다. 나의 피부 톤을 찾고, 그에 꼭 맞는 실키 스테이 파운데이션을 즉석에서 조제해 주는 서비스의 본질을 유지하되, 고객에게 선사할 수 있는 맞춤 요소를 세 가지 포인트로 업그레이드 하였습니다.

1. 고객의 피부 측색 결과에 따라 바로 컬러를 정하지 않고, 아티스트의 맞춤 카운셀링으로 세 가지 컬러를 구성해 피부에 피팅 테스트 하여 비교합니다.
2. 고객의 피부 고민에 맞춘 베이스와 고객의 측정 피부 톤에 맞춘 립 컬러를 추천하여 ‘커스텀 키트’ 라는 미니어처 샘플을 제공합니다.
3. 모든 내용을 기록한 결과지 리플렛을 제공하여, 카운셀링을 마무리 합니다.

이러한 세 가지 추가 요소를 통해 맞춤파운데이션 서비스의 진정한 ‘맞춤’ 영역을 강화함으로써 고객의 만족감을 향상시키고, 각 맞춤 포인트에 대한 정교한 ‘로직’을 구성하여 아티스트의 전문성에 대한 고객의 신뢰감 또한 마련하고자 하였습니다.
Product Design
실키 스테이 커스텀 매치는 주문 즉시 제조가 시작되고 현장에서 바로 고객에게 전달되는 맞춤형 파운데이션입니다. 개인에게 맞춤화 된 홋수와 사용기한이 적힌 라벨이 즉석에서 출력되고, 이를 용기 측면에 부착하여 고객이 정보를 직관적으로 인지 할 수 있도록 고려하였습니다. 또한 기존의 실키스테이 파운데이션 패키지 디자인과 연결성 있도록 소구하면서도 125 쉐이드로 확장된 맞춤 화장품 컨셉을 발신하기 위해 커스텀 매치만의 그래픽 디자인 요소를 적용 하였습니다. “SILKY STAY”와 “CUSTOM MATCH” 그리고 헤라의 심볼이 조화롭게 어우러 질 수 있도록 최적의 비율을 찾고, 유무광 차이를 고려한 후가공을 제안하여 기존과 차별화 했습니다.
Space Design
'ㄷ'자 형태의 공간 구조를 가지고 있는 아모레성수에는 구획별로 뷰티라이브러리, 립피커, 파우더룸, 메이크업&라이프 블랜딩 등 다양한 콘텐츠가 운영되고 있습니다. 실키 스테이 커스텀 매치 서비스를 경험하기 위해 아모레성수에 찾아온 고객들이 브랜드를 잘 인지할 수 있으면서도 기존 공간과 잘 어우러지도록 조성하는 것이 과제였습니다.
헤라의 브랜드 이미지를 상징하는 블랙 컬러의 카펫을 활용해 공간을 구획함과 동시에, 뷰티라이브러리 벽장과 연장선에 있는 사이니지를 적용했습니다. 또한 건물에 사용된 것과 유사한 콘크리트 소재로 집기를 제작해 아모레성수의 공간감에 일관성을 부여했습니다. 맞춤형 화장품 공간인 만큼, 건물 벽면에서 튀어나온 턱이나 계단 참, 뚫린 공간에 맞춤 사이즈로 알맞게 들어갈 수 있도록 고심했습니다.

이렇게 만들어진 공간에서 고객은 커튼 안에서 피부톤 측정 및 터치업 서비스를 받게 될 것이고, 메이크업 아티스트는 필요한 도구와 화장품을 상황에 맞게 꺼내어 서비스를 제공하게 됩니다. 서비스 존과 분리된 작업 공간에서 조제관리사와 제조설비가 테스터와 본품을 제조합니다. 이런 일련의 과정동안 고객에게 필요한 도구들 외에는 모두 숨겨지게 되며, 고객은 자신에게 사용된 메이크업도구와 제품이 무엇인지 명확하게 인지할 수 있을 것입니다.
CUSTOM MATCH by me
서비스 공간에서 한 단 올라가면 '커스텀 매치 바이 미'라는 이름의 셀프 체험 공간도 있습니다. 스탠딩 타입으로 제작된 테이블에서 고객이 스스로 피부톤을 측정하고 제품을 테스트 해볼 수 있는 공간입니다. 측색카드, 조명, iMAC,을 활용해 피부톤을 측정한 후 바로 오른 편에 있는 테스터로 나에게 맞는 파운데이션을 찾아볼 수 있습니다. 메인 서비스 테이블과 유사한 형태의 집기 디자인과 동일한 소재를 활용해 분리된 공간에 있지만 같은 서비스임을 직관적으로 인지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커밍순 포스터 (좌) / 론칭 포스터 (우)
HERA SILKY STAY CUSTOM MATCH COUNSELING SURVEY
HERA SILKY STAY CUSTOM MATCH VIP VOUCHER
커밍순 포스터 (좌) / 론칭 포스터 (우)
HERA SILKY STAY CUSTOM MATCH COUNSELING SURVEY
HERA SILKY STAY CUSTOM MATCH VIP VOUCHER
VMD Part
완성도 있는 공간을 위해서는 그에 알맞는 VMD가 더해집니다. VMD를 구성할 때는 공간과 어울리는 3D 집기 제작부터, 공간의 특성을 잘 발신할 수 있는 지류 제작까지 모든 것이 함께 했을 때 하나의 결이 만들어질 수 있는 방법을 생각합니다.
‘헤라 실키스테이 커스텀 매치’의 경우, 특히 헤라의 시크한 무드에 맞는 블랙, 화이트 그리고 실버 컬러를 사용하였고, 투명한 소재를 추가해 전체적인 분위기를 만들어냈습니다. 메이크업 서비스에 필요한 탁상용 거울부터 제품 진열함, 아이패드 거치대, 손 거울, 추천제품 진열 트레이, 포스터(커밍순, 론칭), 안내 POP에 이르기까지 작은 부분 하나 놓치지 않고 신경을 썼습니다.
셀프로 피부톤을 측색하고 제작까지 가능한 by me 테이블 위에는 125개의 쉐이드를 한 눈에 볼 수 있는 맞춤형 아크릴 집기를 제작하였고,
측색카드와 컬러 티켓 인쇄기계, 어플리케이션 박스 모두를 각각의 위치에 한치의 오차도 없이 들어갈 수 있도록 했습니다.
Amorepacific Creatives

디자인 손상윤, 정기쁨, 김윤미 서비스 런칭 & 진행 이신희 BM팀 강소진, 허지영 운영전략 리스토어비즈니스팀

icon-for-sha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