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eneric selectors
Exact matches only
Search in title
Search in content
Search in posts
Search in pages

Median plaque care 2023 AD

메디안 치석케어 2023 AD
medianFeb 01, 2023
Summary
메디안 치석케어 AD를 진행하였습니다.
제품 디자인부터 비주얼 기획, 상세페이지까지 연계하여 진행하였으며 소비자들로부터 치석케어의 데일리한 무드, 기능적인 제품력이 시각적으로 느껴질 수 있도록 디자인을 전개하였습니다.
기능적인 느낌과 깨끗해진 치아의 이미지를 연상시키는 실버의 면적을 넓게 가져감으로써 모던하고 정돈된 디자인으로의 변화감을 주었고, 고객 인지 요소를 상단으로 집중 강화시켜 더욱 직관적이고 주목도 높은 제품으로 개선하였습니다.
Product Design
치석케어가 메디안 치약 매출의 절반 이상을 차지하고 있다는 점에서 기존 디자인과 어느 정도의 유사성을 가져가면서 소비자들로부터 친숙한 새로움을 전달할 수 있도록 디자인을 진행하였습니다.
따라서 제품의 컬러감 및 치석케어 아이덴티티인 제올라이트 과립을 은유적으로 표현한 기존 원형 패턴을 그대로 유지하면서, 크기와 뚜렷한 정도를 줄여 텍스트의 가독성을 높이고 제품의 기능적 특성이 한눈에 돋보일 수 있도록 의도하였습니다.
치석 억제율을 제품 상단에 배치하여 임상 경로 수치를 더 빠르고 쉽게 인지할 수 있도록 하였고, 전체적으로 입혀져있던 기존의 라인별 컬러 또한 상단으로 배치하여 시선이 분산되지 않고 추가적으로 집중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Visual Design
합리적인 가격대의 데일리 기능라인인 치석케어는 기능적이지만 쉽게 접근이 가능한 대중적인 덴탈 이미지를 가지고 있습니다.
치석케어가 가진 기능적이면서도 데일리한 속성을 비주얼에 녹여 표현하고자 하였습니다.

기존의 전통성이 강하고 올드했던 치석케어 이미지에서 밝은 블루컬러를 사용하여 상쾌한 민트의 이미지가 연상되도록 하였고, 제올라이트 과립의 기능적인 이미지를 도트 오브제로 표현하여 업그레이드 된 이미지로 연출하였습니다.
또한 데일리함을 효과적으로 표현하기 위해 인체를 활용하여 친숙하고 일상적인 느낌을 더하고자 하였습니다.
Amorepacific Creatives
디자인: 구혜원
비주얼: 구혜원, 심세영
촬영: 이윤진, 제너럴그래픽스
BM: 조재민

icon-for-sha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