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ummary
비주얼 제작 업무를 진행하며, 컷 셀렉에서 아쉽게 탈락한 B컷들이 있습니다.
여러 이유로 준비되지 못한 세트나 소품, 배경 등이 있다면 더 좋았을 컷들을 AI를 활용하여 살려보고자 했습니다.
사용 툴 : Photoshop AI
모델의 등 부분이 어색하여 최종 셀렉에서 빠진 컷이었습니다.
처음엔 어색한 부분을 수정해보려고 했으나, 마음대로 잘되지 않았고 차라리 다른 오브제로 가리는 방법을 선택했습니다. 아직은 AI가 사람 얼굴을 제외한 다른 부분에 학습이 부족한 것 같았습니다. 이를 제외한 다른 사물을 놓는 것은 상당히 자연스럽게 되었습니다. 물론 사용하기 위해서는 이후에 추가적으로 리터칭은 필요했습니다.
사용 툴 : Photoshop AI
배경이 좀 더 보이면서 깊은 숲의 느낌을 내고 싶었지만 아래 잔디 부분이 아쉬워서 추가로 작업을 해보았습니다. 먼저 AI가 배경을 비슷하게 만들어내는 능력은 뛰어났습니다. 하지만 사람의 발 부분, 옷과 신발에 대한 표현력은 많이 떨어졌습니다. 결국 배경만 더 확보하는 선에서 만족해야 했습니다.
사용 툴 : Midjourney
눈 쌓인 겨울 배경이 필요했습니다. 보통은 스탁이미지를 활용하지만, 이번에는 AI를 활용하여 배경이미지를 생성했습니다. 대형출력을 해야했기에 해상도가 높아야했으며 디테일도 실제와 같아야했는데, 아무래도 디테일은 많이 떨어졌습니다. 포커스 아웃하여 먼 배경으로 활용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