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RT&SCIENCE PART 1 was followed by PART 2. This project visualizes Amorepacific’s research technology using generative AI. We reinterpreted the technology not only through visuals, but also in various ways such as exhibitions and merchandise. We approached the concept with key points for each technology to bring it to life. We went through a process of using various prompts to achieve the desired outcome. We primarily used Midjourney, DALL·E, Runway, and Photoshop tools.
ART&SCIENCE PART 1에 이어 PART 2를 진행했습니다. 생성형 AI를 활용하여 아모레퍼시픽의 연구 기술을 시각화하는 이번 프로젝트는 기술을 보여주는 비주얼뿐만 아니라, 전시나 굿즈 등 다양한 방식으로 재해석했습니다. 기술별 키포인트를 잡아 생명력이 느껴지는 컨셉으로 접근했고 원하는 결과물을 얻기 위해 다양한 프롬프트와 AI 활용 과정을 거쳤습니다. 주로 미드저니와 달리, 런웨이, 포토샵 툴을 사용했습니다.
프로젝트 시작 시점에 연구소로부터 11개의 기술을 전달받았습니다. 이번 프로젝트에서 가장 중요하게 생각했던 부분은 기술에 대한 내용을 적확하게 파악하는 것이었습니다. 기술 설명 OT를 통해 각 기술을 내재화하는 데 집중했고 원하는 이미지를 직접 스케치하며 작업을 시작했습니다. 그중 AI 툴을 활용해 우선적으로 시도해 볼 만한 기술 두 가지를 선정했습니다.
이번 PART 2에서는 기술을 예술적으로 표현하는 PART 1의 방향성을 유지하면서 보는 이로 하여금 어렵게 느낄 수 있는 기술을 친숙한 이미지에 빗대어 표현하고자 했습니다. 익숙하면서도 낯선 이미지를 통해 아모레퍼시픽의 기술에 보다 가깝게 다가갈 수 있기를 바랍니다.
기술 동백에서 추출한 성분이 가진 효능. 데미지를 입은 피부 세포를 분열하게 만들어 콜라겐을 만들고 수분함유량을 높여 젊은 세포로 돌아가게 한다.
베네핏 역노화
키워드 동백, 에너지
역노화 레드 플라보노이드
기술 동백에서 추출한 성분이 가진 효능. 데미지를 입은 피부 세포를 분열하게 만들어 콜라겐을 만들고 수분함유량을 높여 젊은 세포로 돌아가게 한다.
베네핏 역노화
키워드 동백, 에너지
이 밖에도 AI 툴을 활용해 다양한 기술의 시안 작업을 진행했습니다.
겔 형태의 클렌징 제형이 물과 만나 거품이 생기는 과정, 투명하고 반짝이는 제형의 시각화 등
아모레퍼시픽의 연구 기술을 예술의 관점으로 접근했습니다. 때로는 뚜렷하지 않은 아이디어가
AI 툴을 거쳐 상상치 못한 좋은 결과물을 도출하기도 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