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eneric selectors
Exact matches only
Search in title
Search in content
Search in posts
Search in pages
Top index image for AMORE STORE GWANGGYO BASE PICKER WIDE SERVICE

AMORE STORE GWANGGYO BASE PICKER WIDE SERVICE

아모레스토어 광교 베이스피커 와이드 서비스 런칭
AMOREPACIFICDec 21, 2021
Summary
맞춤형 파운데이션, BASE PICKER WIDE 서비스가 아모레스토어 광교에 도입되었습니다. 아모레퍼시픽이 생각하는 아름다움을 최적화 솔루션을 통해 고객들에게 전달하는 것을 목표로 하였습니다.
This article has been translated by an AI.
BASE PICKER WIDE, a customized foundation service, has been introduced to Amorepacific Store Gwanggyo. The aim was to deliver Amorepacific’s idea of beauty to customers through optimized solutions.
Concept

한단계 더 진보한 맞춤형 파운데이션, BASE PICKER WIDE 서비스가 아모레스토어 광교에 도입되었습니다. 이미 운영중인 매장 안에 새로운 서비스를 위한 공간을 조성하기 위해 프로젝트 초반부터 서비스 기획과 공간 디자인이 함께 이뤄졌고, 기존의 좋은 점은 유지하면서도 더욱 편안한 매장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동선과 사이니지, 서비스 디자인 등을 새롭게 계획했습니다.

나만을 위한 맞춤형 화장품을 만든다는 특별한 경험이 오래도록 만족스럽게 기억되기를 바랍니다.
제품 경험과 콘텐츠 체험이
공존하는 리테일 숍
운영중인 매장의 한 켠에 새로운 서비스를 위한 공간이 들어서기 위해서는 어떤 태도를 취해야 할까요.
베이스피커는 지난 4월 아모레성수에 런칭하며 하나의 체험 서비스이자 브랜드로서 디자인을 정립하였습니다. 그래서 베이스피커가 아모레스토어 광교에 들어오는 과정에서 서비스 플로우를 공고히 함과 동시에 매장 내 다른 공간과 더불어 어우러질 수 있도록 무드를 조정하는 작업이 필요했습니다.
“2 textures & 150 shades,
BASE PICKER WIDE”
아모레성수에 이미 고객들의 큰 사랑을 받고 있는 BASE PICKER는, 아모레퍼시픽과 카이스트가 함께 개발하여 특허 받은 스킨톤파인더 기술과 최초의 로봇 파운데이션 제조 설비가 합쳐져 고객의 정확한 피부 컬러와 톤을 찾아주고 파운데이션 제품을 당일 즉석에서 제조하는 맞춤형 파운데이션 서비스 입니다
기술적으로 한 단계 업그레이드 된 BASE PICKER WIDE 아모레스토어 광교 런칭 프로젝트는 6개의 유관부서들이 한데 모여 7월 킥오프 되었습니다. 약 4개월의 기간 중 오프라인 공간과 대고객 서비스를 준비하는 리스토어비즈니스 팀은, 특히나 여러 유관부서의 서로 다른 분야가 모여 만들어지는 프로젝트의 끝에서 실제 고객을 만나는 오프라인 서비스 공간에 대면 서비스 경험의 가치를 가득 담을 수 있도록 설계하는데 힘썼습니다. 무엇보다도 맞춤형 서비스의 본질은 지키되 어떻게 하면 업그레이드된 체험의 가치를 더 많은 고객에게 전달할 수 있을지 두 가지를 중심으로 고민하였습니다.
첫째로 고민한 내용은, 더 넓어진 컬러 체계의 BASE PICKER WIDE가 3호부터 40호까지 (기존: 9호에서 33호) 150가지의 컬러, 총 600가지 제품 라인업이 구성된 점입니다. 동양인 뿐 아니라 글로벌 더 많은 고객들에게 딱 맞는 찰떡 컬러를 찾아줄 수 있게 되었기 때문에 파운데이션 홋수에 나를 맞추지 않아도 되는 본질적인 가치에 더해 인종과 성별에 관계없는 초 개인화된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된 것입니다.



둘째는 더 많은 고객에게 베이스피커 경험의 가치를 전달 할 수 있는 서비스 접점의 확장입니다. 단지 오프라인 스토어 1곳이 추가된 것이 아니라 ①동시간에 따로 또 같이 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 베이스피커 양팔 로봇과 2인 서비스 테이블, ②BASE PICKER byME 를 통한 셀프 컬러 측정과 간단한 주문 단계로 고객 경험 요소를 편리하게 개선하였습니다. 뿐만 아니라, 인기의 척도라 할 수 있는 예약률을 통해 이미 고객들의 관심과 니즈는 확인을 하였기에, 더 편리하고 만족도를 높일 수 있는 방향으로 서비스 단계 SOP(Standard Operating Procedures, 표준 운영절차)를 재구성하여 서비스 타임을 늘려 더 넓은 커버리지를 제공하게 되었습니다.
두 가지 고민을 통해 정리한 서비스 플로우를 기반으로 하여 레이아웃을 구성 했습니다. 운영중인 매장에 새로운 서비스 공간이 조성되는 프로젝트였기에, 제품 경험공간과 콘텐츠 체험 공간의 구분을 위해 매장의 초입에 위치한 체크인에서 체크아웃 카운터 까지의 공간을 서비스 체험공간으로 운영하기로 결정하였고 기존과 다른 톤 앤 무드의 매터리얼을 통해 고객들로 하여금 원하는 경험을 쉽게 선택할 수 있도록 도왔습니다.
아모레스토어 광교에서 중요한 서비스 중 하나인 고객이 원하는 샘플을 즉석에서 만들어주는 제조를 위한 고객 응대역시 원활히 이뤄져야 했고, POS테이블을 기준으로 맞춤형 콘텐츠 존과 샘플 마켓이 순환할 수 있도록 동선을 계획했습니다.
“이제 바탕은 만들어 졌고,
완성도 있는 경험을 위한
섬세한 터치가 필요한 단계입니다”
아모레성수에서 사용한 베이스피커의 사이니지를 그대로 들여오며, 기존에 있던 매장의 사이니지는 철거하고 주요 공간에 조명형 사이니지를 추가하였습니다. 베이스피커의 회전형 사이니지가 조화롭게 보일 수 있도록 빛 온도나 소재를 통일하되, 벽부 부착형과 캐노피형, 단면형의 다양한 형태의 사이니지를 추가하여 각각의 공간이 돋보일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베이스피커 서비스 런칭을 알리기 위한 포스터나 이미지는 다양한 베이스 메이크업 컬러를 촬영한 이미지를 활용하여 서비스 내용을 표현하고자 하였습니다. 또한 200여가지 컬러 종류와 웜톤, 쿨톤의 피부톤에 맞게 대응이 가능한 점을 직관적으로 전달하기 위해 실제 내용물을 유리병에 담아 진열하였습니다.
아모레스토어 광교 베이스피커 와이드
서비스 런칭 프로젝트


아름다움에 대한 우리의 가치를 고객들에게 전달하기 위한 고민이 자칫 기술력 자체만 강조되어 차갑게 보이지 않을까 하는 걱정이 있었습니다.
이 부분을 자연스럽게 해결하기 위해, 바탕으로서의 공간과 섬세한 고객 경험 설계, 그리고 그 서비스가 실현될 수 있도록 하는 기술력까지 모두 밸런스를 이루며 우리의 진정성에 공감할 수 있도록 노력하였습니다. 이것을 위한 모든 유관 부서 담당님들의 노력 끝에 서비스가 잘 런칭 되었다고 생각합니다. 이 글을 빌어 감사인사를 전합니다.
Amorepacific Creatives
디자인: 이상재, 이경민, 손상윤
서비스 런칭 & 진행: 이신희
운영전략: 리스토어비즈니스팀
icon-for-sha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