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eneric selectors
Exact matches only
Search in title
Search in content
Search in posts
Search in pages

2021 IOPE UV Shield

2021 아이오페 UV쉴드
iopeAug 31, 2021
Summary
코로나 시대에 우리들은 온갖 유해 물질들을 완벽히 차단할 수 있기를 바라게 되었습니다. 아이오페는 그 흐름이 피부에까지 이어질 수 있다고 판단하였습니다. 새로운 UV쉴드는 기존보다 강력해진 유해물질 차단 기능을 가질 수 있도록 설계되었습니다. UVA, UVB, 블루라이트, 미세먼지, IR(열) 등 최대 5가지의 차단 기능을 제품에 담았고, 이러한 기능정보를 효과적으로 전달 할 수 있는 디자인을 고안하고자 노력하였습니다. 또한 각 디자인을 가장 잘 보여줄 수 있는 컨텐츠 개발도 함께 진행하였습니다.
Concept
각각의 유해물질 차단 기능을 도식화하여 용기 전면에 적극적으로 표현하였습니다. 심플하지만 효과적인 그래픽으로 제품의 기능성을 강조한 디자인이 완성되었습니다. 특히 UVA, UVB, 블루라이트는 파장의 길이에 차이가 있습니다. 화살표의 길이를 각기 다르게 하여 각 파장을 표현하였고, 피부 표면에서 튕겨져 나가는 것 처럼 특정 지점에서 라인이 꺾이도록 표현하였습니다.
아이오페 UV쉴드만의 5중 방어 시스템 도식을 모티브로 SNS 컨텐츠를 개발하였습니다.
주목도 있고 직관적으로 표현하고자 모션 그래픽을 활용하여 재치있게 발신하였습니다.
야외활동을 연상 시킬 수 있는 소품으로 여름의 일상과 제품을 연결하여
공감대를 형성할 수 있는 비주얼 컨텐츠를 기획하였습니다.
또한 일상이 된 마스크는 자외선 차단 역할을 하지 못하기 때문에, 마스크를 쓰더라도
자외선 차단제를 꼭 발라줘야 한다는 컨텐츠를 제작함으로서 UV쉴드의 사용을 유도하였습니다.
Amorepacific Creatives
제품 디자인 : 김예솔
비주얼 컨텐츠 디자인 : 황주영
촬영 : ASTRAPE
icon-for-sha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