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eneric selectors
Exact matches only
Search in title
Search in content
Search in posts
Search in pages

IOPE LAB CAPTURED SERIES

아이오페 혁신 기술 & 베네핏 시각화 콘텐츠
iopeMay 17, 2022
고기능성 스킨케어 브랜드 아이오페만의 핵심 가치 소통을 위해 혁신 상품을 선정, 각 제품의 획기적인 기술과 베네핏의 특징을 더 쉽고 매력적으로 소통하기 위한 디지털 콘텐츠를 개발하였다. 기존의 정보 전달에만 치우쳐있던 콘텐츠를 탈피하여 직관적이고 임팩트있는 3D 모션 그래픽에 홍성우 작가의 개성을 녹여내었고, 소비자에게 제품의 이해도로 높이고 매력도를 높이는 영상 콘텐츠를 기획하였다. 또한, 각 영상의 모션을 효과적으로 전달하기 위해 김선우 작가만의 독창적인 사운드를 영상에 함께 담아 내었다.

총 5개의 영상은 LAB CAPTURED 시리즈로, 아이오페의 연구과학의 순간을 포착하여 전달한다는 의미를 갖고있다.
1
2
3
4
5
1 바이오 컨디셔닝 에센스, 피부를 정화하고 항산화 성분을 가득 채워 투명함을 찾아주는 효과 2 더 비타민 C23, 고함량 순수 비타민 C의 항산화와 결 개선으로 탄력 케어 효과 3 더 비타민 C23, 최적농도 안정화 및 외부 환경에도 맞설 수 있는 독자특허제형 기술 4 레티놀 엑스퍼트 0.1%, 고함량 레티놀 성분의 주름 개선 효과 5 레티놀 엑스퍼트 0.1%, 레티놀 파괴를 막아주는 큐브셀 안정화 기술
1 바이오 컨디셔닝 에센스, 피부를 정화하고 항산화 성분을 가득 채워 투명함을 찾아주는 효과 2 더 비타민 C23, 고함량 순수 비타민 C의 항산화와 결 개선으로 탄력 케어 효과 3 더 비타민 C23, 최적농도 안정화 및 외부 환경에도 맞설 수 있는 독자특허제형 기술 4 레티놀 엑스퍼트 0.1%, 고함량 레티놀 성분의 주름 개선 효과 5 레티놀 엑스퍼트 0.1%, 레티놀 파괴를 막아주는 큐브셀 안정화 기술
LAB CAPTURED #1
바이오 컨디셔닝 에센스
BENEFIT: 피부 정화
바이오에센스를 통해 거칠어진 피부를 맑고 투명하게 바꾸어주는 피부의 변화와 효과를 극적으로 표현하고자했다. 밝고 부드러운 느낌이 들 수 있도록 공간의 형태와 라이트 셋팅 등에 공을 들여 기획했다. 추상적인 공간을 적용함으로써 호기심을 유발하며, 유기적인 라인의 구조를 구성함으로써 은유적으로 피부 내부를 구현했다. 제품의 제형이 주목 받을 수 있도록 라이트를 이용해 밝게 빛나도록 꾸몄고, 이해도를 높이고 제형감을 느낄 수 있는 사운드를 적용하였다. 개선 전과 후의 공이 굴러가는 효과음을 달리하여 드라마틱한 개선 효과를 느낄 수 있도록 한다.
LAB CAPTURED #2
더 비타민 C23
BENEFIT: 탄력 개선
선명한 노란색과 밝고 명랑한 이미지로 고함량 비타민 성분을 직관적으로 나타내었다. 탄력이라는 효능을 중심으로 비타민의 이미지를 전달하고자 공의 탄력적인 재질감 표현에 비중을 두었다. 다른 요소들의 충돌에도 본래의 모습으로 복구되는 연출로 탄력을 설명하고 탄력감을 좀 더 생생하게 느낄 수 있는 영상 리듬을 적용했다. 전체샷과 줌인된 샷등의 교차 편집으로 좀 더 임팩트 있고 리듬감 있는 영상이 될 수 있도록 구성하였다.
LAB CAPTURED #3
더 비타민 C23
SKIN SCIENCE: 안정화 독자 특허 제형
외부의 환경에 맞서 비타민 성분이 오염되지 않고 처음과 같이 유지되는 모습을 연출했다. 비타민 공이 여기저기 부딪히는 모습은 핀볼게임을 연상시켜 영상의 흥미도를 높였다. 영상 내 콘크리트 덩어리, 깨진 유리조각, 먼지 덩어리 등은 도시환경에서 우리가 마주할 수 있는 공해와 같은 피부에 유해한 요소들을 의미한다. 공의 겉을 감싸고 있는 노랗고 투명한 부분은 비타민을 보호해주는 오일 층을, 안에 들어있는 작은 구는 순수 비타민 성분을 의미한다. 오일의 제형감을 나타내는 효과음, 마치 무중력 상태를 연상시키는 사운드로 신비감을 증폭시켰다.
LAB CAPTURED #4
레티놀 엑스퍼트 0.1%
BENEFIT: 주름 개선
레티놀은 아주 적은 양으로도 큰 주름 개선 효과를 피부에 가져온다. 레티놀을 의미하는 파란 공의 중요한 존재감이 느껴지도록 첫 씬에서 클로즈업으로 등장하는 모습으로 연출했다. 눈이 소복히 쌓인 들판은 피부의 표면을, 언덕과 굴곡은 주름을 연상 시킨다. 심플하고 정제된 연출을 통해 피부에 작용하는 베네핏 직관적이고 집중도 있게 전달한다. 고조되는 사운드 효과를 적용 함으로써 영상의 주목도를 높이고, 영상 흐름에 맞는 효과음 적용을 통해 임팩트있고 생생하게 전달 하도록 도와준다.
LAB CAPTURED #5
레티놀 엑스퍼트 0.1%
SKIN SCIENCE: 큐브셀 안정화 기술
외부의 자극에 쉽게 무너지는 레티놀 성분을 보호하는 큐브셀 기술을 표현했다. 각 레티놀 성분들이 부딪히는 순간에 벽이 레티놀 사이를 가로지르며 나타나 파괴되지않도록 보호한다. 자칫 어려울 수 있는 기술적인 내용을 쉽게 전달하기 위해 단순하고 반복적인 영상으로 풀어냈다. 또한, 지루한 영상이 되지 않도록 카메라의 회전과 레티놀 사이를 막아서는 벽의 방향을 조율하는데 집중했다. 반복적인 루프 영상 플레이와 청량한 효과음을 적용함으로써, 무의식 속에 인지 시킬 수 있는 효과를 볼 수 있다.
상기 콘텐츠들은 개발 완료 후, 아이오페 인스타그램에 시리즈화 되어 노출되며 기존의 콘텐츠와는 차별화된 방식으로 소비자의 호기심과 흥미를 이끌어 내었다. 또한, 리미티드 제품 패키지에도 적용되어 디지털과 오프라인을 연계하는 장치로도 활용됐다. 이와같이, 추후 디지털 채널뿐만 아니라 오프라인 채널에서도 영상의 씬을 활용하여 브랜드와 제품을 소개하는데 새로운 커뮤니케이션 툴로 활용하고자 한다.
Amorepacific Creatives
디자인 기획: 황주영
일러스트레이션: 홍성우
사운드: 김선우
인스타그램: @iope_official
icon-for-sha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