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eneric selectors
Exact matches only
Search in title
Search in content
Search in posts
Search in pages

Mamonde Garden Special Exhibition

마몽드 가든 특별전
mamondeMay 31, 2019
Summary

오산에 위치한 마몽드 가든에 마몽드의 꽃에 대한 연구성과와 정수를 전달하기 위한 전시공간을 디자인 하였습니다. 레드 에너지 세럼이 런칭 함에 따라 제품의 핵심기술인 블라써밍에너지를 표현하기 위한 블라써밍 랩 공간을 구성하였고, 레드에너지 공간을 클라이막스 공간으로 연출하여 정수를 담은 공간으로 표현하고자 했습니다.

Design

컨텐츠 흐름에 따라 동선을 설정하여 마몽드의 연구 히스토리를 경험하고 자연스럽게 새로운 컨텐츠인 블라써밍 에너지를 경험할 수있도록 하였습니다.  

입구에 전이공간을 연출하여 꽃속으로 들어오는 경험을 할 수있도록 하고 흙 공간, 생화 프리저브드와 같은 자연 그대로의 요소를 활용하여 후각과 촉각 요소를 공간에 자연스럽게 끌어드리고자 했습니다.  

오감을 자극하는 전시디자인을 구현하기 위해 청각적인 부분도 디자인하였고, 꽃의 힘을 전달하는 파워풀한 레드룸에서 모든 오감요소가 극적으로 느껴질 수 있도록 디자인 하였습니다. 

Material

꽃과 환경을 고민하는 마몽드 브랜드 철학에 따라, 환경을 해치지 않는 친환경 소재로 전시공간을 구성하고자 하였습니다.  폐자재를 수급하는 과정에서 예상과 다르게 상태가 좋은 폐자재 수급의 어려움을 겪던 중, 우연히 물류수출용으로 제작되었던 고사양의 우든 박스 폐자재를 발견하게 되었고, 이를 활용하여 집기를 제작하여 폐자재를 사용하였음에도 양질의 결과물을 얻을 수 있었습니다. 

icon-for-sha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