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eneric selectors
Exact matches only
Search in title
Search in content
Search in posts
Search in pages
Top index image for MEDIAN FRESH TOOTHPASTE

MEDIAN FRESH TOOTHPASTE

메디안 후레쉬 치약
MEDIANDec 01, 2023
Summary
남녀노소 온가족이 함께 사용하는 메디안 후레쉬 치약이 출시되었습니다. 후레쉬 치약은 블루와 그린이라는 명확한 컬러 코드를 주제로
누구나 쉽고 편안하게 제품을 인지하고 사용할 수 있도록 기획되었습니다. 이 제품은 자사 치약 중에서 가장 저가 시장에 포지셔닝 되는 제품입니다.
지역 대리점과 마트 등 일상에서 자주 방문하는 판매처의 특성을 고려하여 진행한 제품의 디자인 기획 의도를 정리하였습니다.
This article has been translated by AI.
MEDIAN Fresh Toothpaste is now available for the whole family, young and old. The toothpaste is designed with a clear color code theme of blue and green.The product is positioned as the lowest-priced toothpaste among our toothpastes, and is designed to be easily and comfortably recognized and used by everyone. We summarized our design intentions for the product by considering the characteristics of sales outlets that we frequently visit on a daily basis, such as local distributors and supermarkets.
Design Concept
1.메디안 브랜드 강화
후레쉬 치약은 메디안의 다른 제품들과 비교하여 브랜드 로고가 크게 적용된 것이 특징입니다. 자신감있게 배치된 메디안 로고는 덴탈 전문 브랜드로서의 포지셔닝을 강화하기 위함이었습니다. 메디안이라는 브랜드명을 동시에 제품명으로 인지하도록 의도해 덴탈 시장에서의 존재감을 이어나갈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또한 대리점과 마트를 방문하는 소비자들의 연령대를 고려하여 어떤 복잡한 설명 없이 쉽고 편안하게 제품의 성격을 인지할 수 있도록 기획하였습니다.
2. 기본에 충실한 디자인
이 제품이 판매되는 매장의 디스플레이 환경이 완벽하게 세팅되어 있지 않다는 점을 염두하고 디자인하였습니다. 전국의 다양한 소매점과 마트에서 판매되기 떄문에 열악한 조건의 매장에서도 존재감을 발신하는 디자인이 필요하다고 생각했습니다. 또한 제품의 타겟 소비자 역시 남녀노소로 광범위하기 때문에, 보다 기본에 충실하고 간결하게 디자인을 발신하려고 했습니다. 근린상권에서의 편안하고 일상적인 구매를 유도하기 위해 제품의 모든 문안은 한글로 표기하여 가독성을 높이고, 베네핏을 단 한가지로 압축하여 쉽게 읽히도록 하여 복잡한 치약 매대에서의 시각적 주목도를 높이고자 하였습니다.
3. 명확한 컬러 코드
블루와 그린 컬러는 너무나 자연스럽게 바다와 산이 연상됩니다. 소비자가 단 1초의 망설임 없이 제품의 컨셉을 이해할 수 있도록 하는것이 목표였습니다. 부수적인 디자인 장치 없이도 후레쉬 블루는 파도가 부서지는 청량한 바다의 향이 연상되도록 하였습니다. 마린 블루의 청량한 컬러를 주조색으로 하여, 베다에 미세하게 표현된 물결무늬와 물 원물의 표현을 더했습니다.
후레쉬 그린은 산림욕 하듯 맑고 싱그러운 숲속 향이 연상되는 그린 주조색을 사용하고, 산림욕을 하며 심호흡을 할때의 상황을 연상시키는 부드럽고 편안한 헤어라인 패턴을 적용하였습니다.
후레쉬 치약은 판매처도 다양하고 소비층도 광범위하기 때문에 다양한 소비자들의 니즈와 취향을 포용하는것이 과제였습니다.
그럴수록 기본에 집중했습니다. 이번 디자인은 가장 기본적인 컬러의 사용과 간결한 타이포그래피로 가장 베이직에 가까운,
그래서 더 편안하고 부담없이 구매로 이어질 수 있도록 디자인 하였습니다.
  • Amorepacific Creatives
  • Product Design / Visual Directing
  • 김연서
  • Photography
  • 이윤진
  • BM
  • 정지혜
icon-for-sha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