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eneric selectors
Exact matches only
Search in title
Search in content
Search in posts
Search in pages

2023 Primera POP-UP @amore_seongsu

2023 프리메라 팝업 @아모레성수
primeraNov 21, 2023
Concept
씨드 테크 기반의 브랜드 프리메라의 피부 장벽 솔루션을 고객들이 이해하고 체험할 수 있는 팝업스토어를 진행하였습니다.
프리메라의 감각적인 브랜드 영상에서 영감을 받아 [THE EVOLUTION-FROM SEED TO SKIN BARRIER, 디 에볼루션-씨드에서 장벽까지]를 컨셉으로 공간을 구성하였습니다. 팝업스토어 안에서 고객들은 프리메라가 시작된 1986년부터 현재까지의 여정을 함께하고, 그 여정 속에서 프리메라를 이해하고 체험하게 됩니다.
This article has been translated by AI.
We organized a pop-up store for customers to understand and experience the skin barrier solutions of Primera, a seed technology-based brand. Inspired by Primera's sensual brand video, the space was organized under the concept of "THE EVOLUTION-FROM SEED TO SKIN BARRIER". Inside the pop-up store, customers are invited to take a journey from 1986, when Primera began, to the present day, and understand and experience Primera along the way.
01. Outside
프리메라의 씨드는 이번 팝업스토어에서 첫 번째 공간의 오브제가 됩니다. 브랜드 영상 속 자동차와 씨드를 연상시키는 외부 연출은 뒷편의 가든과도 조화를 이루며, 투광기와 브랜드 포스터의 연출로 브랜드 영상 속에 들어와있는 듯한 느낌을 줍니다. 대형 씨드와 자동차는 방문고객뿐 아니라 성수를 찾은 여러 사람들의 시선을 사로잡고 호기심을 자극하는 매개체가 됩니다.
02. Check-In
프리메라의 여정을 시작하기에 앞서 티켓을 수령할 수 있는 공간입니다. 티켓은 국문, 일문, 영문 총 세 가지의 언어로 제작해 매장을 찾는 외국인 고객들도 프리메라의 팝업스토어를 즐길 수 있게 하였고, 포스터와 짧은 영상으로 팝업스토어를 한 번 더 소개하였습니다.
03. Reception
‘SINCE 1986’의 공간으로, 브랜드의 역사와 씨드 헤리티지를 보여주는 공간입니다.
8-90년대 프리메라 광고 영상을 포함한 네 종류의 컨텐츠가 일곱 개의 브라운관TV를 통해 송출되고, 벽돌과 옛날 영상 필름을 활용해 디테일 한 연출을 하였습니다. 바닥에서부터 벽으로 이어지는 ‘SEED YELLOW’ 시트지 위로는 현재의 프리메라 브랜드 영상을 송출해 1986년부터 현재까지의 프리메라를 한 공간에서 볼 수 있습니다.
04. Hallway
Reception과 Garden Lounge를 연결하는 공간으로, 팝업의 흐름이 이어질 수 있도록 포스터와 ‘SEED YELLOW’를 활용하였습니다.
’SEED YELLOW’를 따라가다 보면 슬로건과 함께 고객 체험 공간이 나옵니다. 피부 장벽 솔루션을 쉽게 이해할 수 있는 영상과 프로모토의 설명으로 고객 체험이 유도됩니다. 프리메라의 전 상품이 위치한 바로 옆 벽장 역시 ‘SEED YELLOW’컬러의 템파 보드로 포인트 연출을 하였습니다.
05. Promotion
Garden Lounge의 preview 공간으로서 주요 상품인 비타티놀 세럼과 오가니언스 세럼을 본격적으로 소개하는 첫 번째 공간입니다. 프리메라의 메인 컬러를 활용해 공간의 주목도를 높였고, 텍스트 요소를 최소화하고 비주얼적인 부분을 강조하는 연출을 진행하였습니다.
06. Garden Lounge
프리메라 팝업스토어의 메인 공간인 Garden Lounge에서는 진화하고 발전한 현재의 프리메라의 모습을 보여주고자 하였습니다. 공간 입구에서부터 ‘SEED YELLOW’를 적극 발신하였고, 바닥에는 동일 컬러의 타일 카펫으로 마감을 해 공간의 들어오는 고객으로 하여금 ’SEED YELLOW’가 주는 임팩트와 압도감을 느낄 수 있도록 기획하였습니다. 중앙에는 컨베이어 벨트를 연상시키는 원형 집기를 제작하였고, Garden Lounge의 공간감이 느껴질 수 있도록 집기 상부에 행잉 배너를 설치하였습니다. 여섯대의 모니터에서는 피부 장벽 솔루션 영상이 롤링되고 모니터 위에 설치된 카메라로 미러링 된 나의 모습을 촬영할 수 있습니다. 모니터를 거치하고 있는 사각 집기는 프리메라의 씨드 테크 기술력을 시각적으로 표현하면서 기술적으로는 여섯대의 모니터를 거치할 수 있도록 제작하였습니다.
원형 집기 상판은 아크릴을 활용해 컨베이어 벨트 형태로 제작하고, 메탈 소재를 더해 디테일을 살렸습니다. 부채꼴의 아크릴 플레이트와 라이저를 활용해 팝업스토어의 메인 상품인 비타티놀 세럼과 오가니언스 세럼을 연출하였습니다. Garden Lounge의 집기뿐 아니라 곳곳에 놓인 제작물들의 소재도 공간의 전반적인 컨셉과 무드를 고려해 디자인하였습니다.
Garden Lounge에는 이번 팝업스토어의 메인 상품인 비타티놀 세럼과 오가니언스 세럼을 포함한 아홉 가지의 럭키드로우가 준비되었습니다. 고객이 누르는 행위를 통해 비타민C와 레티놀이 피부 속으로 흡수되는 것을 다시 한번 연상시키며 럭키드로우를 받게 됩니다. Reception에서 받은 티켓에 세 개의 펀칭이 완료되면 참여할 수 있는 이벤트로, 럭키드로우 머신 역시 전체 공간 컨셉에 맞게 메탈 소재의 시트로 마감하였습니다.
07. Flower Shop
아티스트 샘바이펜과의 콜라보 공간으로, 귀엽고 컬러풀한 캐릭터와 프리메라 로고를 활용해 공간을 기획하였습니다. 윈도우를 가득 채운 캐릭터 시트지로 고객 시선을 유도하고, 반전된 로고 모양의 공백으로 내부에 대한 궁금증을 유발하였습니다. 내부로 들어가게 되면 끝없이 반사되는 공간에서의 나의 모습을 사진으로 남길 수 있게 아홉 개의 전신거울을 배치하였습니다. 샘바이펜과의 콜라보로 탄생한 캐릭터를 활용해 여섯 종류의 엽서를 디자인하였고, 고객이 직접 엽서를 작성할 수 있는 공간 또한 마련하였습니다.
팝업 방문을 마치고 다시 만난 외부
팝업 방문을 마치고 다시 만난 외부
  • Amorepacific Creatives
  • Design
  • 강라미, 강아름, 김정예, 신윤지, 이예슬
icon-for-sha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