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MORE SEONGSU ORIGINAL CONTENTS, MAKE UP & LIFE BLENDING PROJECT
AMORE 성수 original contents, 메이크업 & 라이프 블렌딩 프로젝트
AMOREPACIFICApr 13, 2022
Summary
“메이크업 & 라이프 블렌딩은 아름다움을 알아가는 공간, AMORE 성수가
오늘 더 특별한 하루를 보낼 수 있도록 제안하는 메이크업 룩입니다”
TV 광고나 잡지에서 소개하는 최신 유행 메이크업, 모델의 모습에 반했다가도 선뜻 따라해 볼 엄두가 나지 않았던 경험이 한 번쯤은 있을 것이다. 조각같은 얼굴과 모든 것이 계산된 완벽한 룩은 따라하기도 쉽지 않을 뿐더러 결과물에서 느껴질 괴리감에 시도조차도 꺼려지기 때문이다.
‘메이크업 & 라이프 블렌딩’이라는 이름으로 기획하는 메이크업 룩은 이러한 배경을 바탕에 둔 프로젝트이다. 지금 이 프로젝트를 매장에서 소개하는 위치는 원래 전문 모델의 멋진 화보가 소개되었던 곳이다. 하지만 모두에게 와닿는 메이크업, 일상에서 하루 쯤은 나도 특별해지고 싶다는 마음을 품게하는 ‘진짜’를 소개하고 싶었다. 본 글에서는 ‘메이크업 라이프 블렌딩’ 프로젝트의 탄생과 아모레성수의 메이커스, 메이크업프로팀의 룩 개발 이야기, 그리고 아모레몰과의 협업과 확장에 대한 이야기를 담고자 한다.
“Makeup & Life Blending is a place to discover beauty, and Amore Seongsu
suggests makeup looks to make your day more special”
This article has been translated by an AI.
We’ve all seen the latest makeup trends on TV commercials and in magazines, and fallen in love with the looks on models, but never dared to try them. Sculpted faces and perfect, calculated looks are not easy to replicate, and the discrepancies in the results can be intimidating.
This is the idea behind the Makeup & Life Blending project, which is all about creating a makeup look that is not just about the look. The location where we are introducing this project in the store is where the stunning images of professional models were originally introduced. However, we wanted to introduce “real” makeup that everyone can relate to, makeup that makes you want to be special for a day in your life. In this article, we will share the story of the birth of the “Makeup Life Blending” project, the development of the looks by Amorepacific’s makers and Makeup Pro team, and the collaboration and expansion with Amore Mall.
Making story
메이크업 & 라이프 블렌딩, A.K.A. 메라블
첫 번째로 할 일은 우리의 활동명을 짓는 일이었다. 진정성있는 메이크업 룩, 보는 이로 하여금 어느덧 나만의 특별한 날을 상상하게 하는 스토리를 담을 수 있는 이름을 찾고싶었다. ‘메이크업’스러우면서도 자연스레 나를 대입해볼 수 있는 단어를 찾던 중 여러 색을 섞어 조화롭게 하는 ‘블렌딩’이 떠올랐다. 메이크업과 나의 일상이 버무려지는 느낌이 좋았다.
메이크업 & 라이프 블렌딩’, 어느새 우리끼리는 ‘메라블’로 줄여 부르게 되었다.
우리만 알기 아쉬운걸?
메이크업 & 라이프 블렌딩은 2021년 시작하여 야금야금 범위를 넓혀가고 있다.
아모레성수의 작은 테이블에서 시작한 프로젝트는 성수동 일대에 포스터, 배너, 메이크업 룩북, 인스타그램으로 점차 목소리를 키우고있다. 룩과 클래스, 메이크업 서비르를 연계하여 고객 접점도 늘리고 있다.
하지만 우리는 더 많은 사람들에게 메라블을 소개하고 싶어졌고, 팀장님 상무님의 적극적인 소통으로 어느새 정신을 차려보니 아모레몰 팀과 미팅이 무르익고 있었다. 메라블은 어느 한 브랜드의 제품에 국한하지 않고 원하는 룩에 따라 여러 제품을 함께 사용하고 있다. 브랜드를 넘어선 이러한 활동이 아모레퍼시픽의 온라인 채널인 아모레몰과도 닿아있을 뿐더러, 클릭수나 콘텐츠에 머무는 시간 등을 숫자로 체크해볼 수 있으니 콘텐츠 자체의 매력도도 객관적으로 체크해볼 수 있는 기회라 생각했다.
아모레몰팀과는 새로운 시각의 메이크업 캠페인을 전개하는 것에 의견을 맞추고 룩 뿐만 아니라 삶의 전반적인 이야기 거리를 담는 콘텐츠로 방향성을 잡았다.
또한 더 많은 정보나 서비스를 경험할 수 있도록 상품 정보나 혜택, 메이크업 클래스, 터치업 서비스 예약 페이지를 콘텐츠와 연동하여 아모레성수에 방문할 이유를 고객에게 알리고자 하였다. 4/11일 아모레몰의 메인 배너 등록과 함께 메라블은 오프라인에서 온라인으로, 프로젝트가 또 한 번 확장하는 계기가 되었다.
Concept
3월의 컨셉은 Blooming days
아모레성수의 성수가든은 사계절 내내 매력적인 모습을 가지고 있다. 3월이 되면 움츠렸던 가든에도 하나 둘 작은 꽃망울이 피어오른다. 제주의 원시림을 닮은 여러 가지 식물과 봄이 되면 피는 세 가지 꽃에서 영감받아 메이크업룩을 제안하기로 했다. 봄의 룩을 기획하며 각 꽃의 꽃말인 영원한 행복, 하늘이 내린 인연, 절실한 사랑이 화보의 컨셉이 되었다.
봄을 닮은 싱그러운 피부 표현과 자연에서 볼 수 있는 특별한 색감의 포인트 메이크업을 통해 화보를 보게 될 사람들의 하루도 생기있기를 바라며 촬영에 임했다.
세 가지 꽃을 닮은 아모레성수의 뷰티캐스터
아모레성수에서 일하고 있는 뷰티캐스터 분들은 항상 밝고 생기있다. 우리의 주인공은 전문 모델이 될 수도 있지만 성수를 책임지는 캐스터 분들이야말로 메라블을 담을 수 있는 얼굴이라고 생각했다. 그들의 이야기와 메이크업 노하우가 만난다면, 고객에게 와닿는 콘텐츠가 될 수 있을 것 같았다. 불편해하지는 않으실까 하던 걱정도 잠시, 적극적인 참여로 드디어 우리가 표현하고자 하는 봄이 탄생하였다.
촬영 D-Day!
아모레성수는 촬영하는 날이 되면 매장 한 켠이 촬영장으로 변한다. 배경지를 세우고 봄을 표현하기 위해 성수꽃집의 꽃과 매장의 가구를 120% 활용한다. 모델의 옷매무새를 다듬기도 하고, 화장품 제형을 표현하기 위한 손 모델이 되기도 하고, 소품을 이리저리 옮기기도 하며 이 날만큼은 모두가 새로운 직업인이 되어본다.
메이크업프로팀 이세형님, 강정창님, 차민경님의 터치는 빠르지만 섬세하여 짧은 시간 안에 최상의 룩을 연출한다. 포인트를 위해 꽃잎 한 장 한 장을 정성스럽게 피부에 올리는 손길을 보며 프로페셔널한 모습에 늘 감동한다.
한 프로젝트는 어디까지 갈 수 있나요?
매장의 테이블을 꾸미는 것으로 시작했던 메라블은 지난 촬영 이후 메라블만의 아카이브를 만들고싶은 욕심에 룩북을 만들었다. 새로운 도전은 거기서 끝일 줄만 알았는데, 이번에 웹페이지에 도전하게 되었다. 이렇게 해도 되나 싶을 때 팀장님과 상무님은 더 없는 응원으로 프로젝트에 박차를 가하신다. 이러다 메라블이 어디까지 확장하게 될지는 아직도 열린 결말 같은 것…
이 영역을 스크롤해서 컨텐츠를 확인해주세요.
이 영역을 스크롤해서 컨텐츠를 확인해주세요.
이 영역을 스크롤해서 컨텐츠를 확인해주세요.
이 영역을 스크롤해서 컨텐츠를 확인해주세요.
Outro
격월로 진행하는 메이크업 & 라이프 블렌딩은 오늘도 쉴 틈 없이 진행되고 있다. 기획, 촬영, 콘텐츠를 만들기 위한 문안과 디자인(그리고 디자인, 디자인, 발주, 발주…), 세팅으로 늘 바쁘지만 그 안에서 한 프로젝트가 더욱 단단해지고 성장하는 과정을 함께하는게 즐겁기도하다. 그리고 이번주는 5월호 촬영!
Amorepacific Creatives
기획: 리스토어비즈니스팀 이상재, 이경민, 최리
콘텐츠 기획: 리스토어비즈니스팀 이상재
메이크업 룩 개발: 메이크업프로팀 이세형, 강정창, 차민경
촬영 방향 및 디자인 개발: 리스토어비즈니스팀 이경민
문안: 리스토어비즈니스팀 이상재, 이경민
촬영 진행: 리스토어비즈니스팀 이상재, 이경민, 최리, 손상윤, 김현희
공간, 상세페이지 디자인: 리스토어비즈니스팀 이경민
서비스 기획, 운영: 리스토어비즈니스팀 최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