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eneric selectors
Exact matches only
Search in title
Search in content
Search in posts
Search in pages

IOPE Makeup Line Reframe

아이오페 메이크업 라인 리프레임
iopeMar 14, 2019
Summary

아이오페는 자외선, 미세먼지 등 유해한 환경으로 부터 피부를 보호할 수 있는 폴루션 쉴드 기술에 대한 피부 노하우를 가지고 있는 브랜드 입니다. 따라서 아이오페의 메이크업 라인은 색조만을 강조하는 다른 메이크업 브랜드들과는 달리 기능적인 측면까지도 강조하여 차별화된 디자인을 선보입니다.

Concept

퍼펙트 커버 라인은 폴루션 쉴드 기술을 직관적으로 보여주기 위해서 새로운 그래픽 패턴을 개발하여 메이크업 제품 패키지에 적용했습니다. 이 패턴은 퍼팩트 커버 라인의 제품들이 미세먼지를 차단하여 고객들의 피부를 보호한다는 제품의 기능을 강조합니다.

또한, 메이크업 시장의 특성상 소비자들은 제품을 고르는 과정에서 제품의 텍스처, 칼라, 명칭을 정확한 정보를 인지할 수 있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러므로 아이오페는 이러한 이슈를 기반으로 소비자들이 제품의 특성을 직관적으로 인지할 수 있는 디자인을 고민했습니다. 따라서 얼굴 메이크업 제품들은 내용물의 칼라를 캡 또는 용기에 노출하여 스스로 쉽게 선택이 가능하도록 했습니다. 이로써 우리의 소비자들은 제품을 테스트하지 않고 직관적으로 디자인의 패키지를 통해 자신의 피부타입에 맞는 칼라와 제형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특히 퍼펙트 커버 라인의 대표 제품인 파운데이션은 아이오페의 기능성을 담아내기 위해 펌프타입이 아닌 역립형 튜브 타입을 적용했습니다. 캡은 마치 타블렛 펜이 거치대에 도킹되는 것과 같이 기능적으로 보이는 디자인 형상을 적용했습니다. 튜브에는 로고 만을 간결하게 적용하여 아이오페의 기술을 표현했습니다. 캡 하단에는 내용물의 칼라를 노출 함으로써 아이오페의 노하우가 담긴 내용물이 튜브로 흡수된 것 같은 이미지를 구현합니다.

새로운 메이크업 라인에는 기존의 골드 또는 실버등의 화려한 피니싱을 좀 더 기능적으로 느껴질 수 있는 네이비 칼라로 적용했습니다. 아이오페의 새롭게 업그레이된 네이비 컬러는 브랜드의 신뢰감 있는 이미지를 상징합니다. 반면 제품이 남성적이거나 너무 진중하게 보이지 않도록 감성적인 무광 재질로 마감함으로써 고객들이 브랜드에 대한 이미지를 더 쉽게 공감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이로써 아이오페 메이크업 제품라인은 기능적인 니즈를 충족시켜줄 뿐만 아니라 감성적인 측면까지 공감을 이끌어낼 수 있습니다.

icon-for-sha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