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한율 달빛유자 햇유자 리미티드
2021 Hanyul Harvested Yuja Sleeping Mask Limited

2021 한율 달빛유자 햇유자 리미티드

2021 Hanyul Harvested Yuja Sleeping Mask Limited

brand, hanyul

2021년 07월 07일

Concept
한국에서 나고 자란 원료를 담은 한국적 자연주의 브랜드 한율이 피부와 환경에 이로운 캠페인을 전개하였다.
햇유자 수면팩은 11월에 갓 수확한 고흥 햇유자의 두툼한 유자 껍질만 모아 무엇도 더하지 않고 그대로 압착한 유자껍질 오일로 만들어 피부에 이로움을 더하는 제품이다. 이러한 발효 과정을 고흥의 밤에 유자 별똥별이 떨어져 내려 오일이 만들어지는 동화 같은 씬으로 재해석하여, 햇유자 수면팩이 가지는 피부의 이로움을 섬세한 일러스트와 시적인 글귀로 표현하였다.
Story _ Dreaming Yuja
한율 달빛 유자의 발효 과정을 어떻게 진정성 있고 매력적인 콘텐츠로 담아낼 수 있을까?
설명적인 일러스트가 아닌 스토리가 담긴 동화의 한 장면으로 재해석하고자 하였고, 윤예지 작가님과 협업하며 어떤 신을 담아낼지 고민하였다.

11월 고흥의 바닷바람과 따스한 빛을 품은 토양이 탐스러운 유자를 영글게 하고, 그런 유자의 수확을 기다리는 부엉이, 사슴, 토끼 숲속 친구들.
고흥의 푸른 밤하늘과 깊은 바다를 지나온 반짝임 들은 10일 동안의 기다림 속 햇유자가 깊어지는 시간.
기다림의 시간을 켜켜이 우려내어 그 별빛들을 정성스럽게 담아내었다.
외용기 후가공을 덜어내 11월 햇유자의 싱그러움을 담아냈다.
설명서를 없애 지류 사용을 줄였고 덮개를 열면 펼쳐지는 패키지 구조를 적용하여 최소한의 포장재로 최대한의 콘텐츠를 담아내고자 하였다.

패키지 외부는 호기심을 자극하기 위한 썸네일 중심의 간결한 디자인으로, 이번 리미티드 주인공인 내부 일러스트를 더욱 돋보이게 하고자 하였다. 내부를 열면 펼쳐지는 청아한 블루와 싱그러운 옐로우 컬러 대비, 밤하늘에 떨어지는 역동적인 유자 별똥별과 그 장면을 신비로운 듯이 바라보는 숲속 동물들을 섬세하고 아름답게 표현하였다.
햇유자가 제품이 되기까지 시공간의 변화와 흐름을 stop motion animation 기법을 적용해 내러티브로 표현하였다.
자연광과 콘크리트 질감의 실사적인 배경 속에서 유자가 등장하는 도입부와 대조된 고흥의 밤하늘과 숲속을 표현한 동화 일러스트가 이어지며 신비로운 영상미를 선사한다.
1) 햇유자로 제품이 되기까지의 전체 스토리
Main (full film) 16:9, 20”
2) SNS 채널 홍보용 단편
Sub (short film) 1:1, 10”
1st. – 자연 성분 유자껍질 편 –
2nd. – 유자 오일 편 –
3rd. – 리미티드 패키지 편 –
4th. – 7개의 햇유자 오일이 들어있는 제품 –
Amorepacific Creatives
프로덕트 : 강지영 디자이너, YETI (윤예지 작가)
이미지 콘텐츠 : 강라미 디자이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