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ummary
려 흑윤생기는 탈모증상 완화를 기반으로 고민 별 맞춤 솔루션을 제공하는 라인입니다. 극손상&영양, 볼륨&모근강화, 딥클렌징&쿨링, 민감&순한이라는 총 4가지의 라인으로 구성되어 고객이 원하는 고민의 유형에 따라 적합한 제품을 선택하여 케어할 수 있도록 합니다.
이번 AD를 통해서 각 고민이 연상되는 컬러를 라인 별로 적용하되, 수 많은 제품들이 놓여진 매대환경에서도 돋보일 수 있도록 채도와 투명도를 조절하였고 기능적인 면을 강조할 수 있는 그리드 시스템을 적용하였습니다.
This article has been translated by AI.
Ryo Heug-Yoon Saeng-gi is a line that provides customized solutions based on hair loss symptoms. It consists of four lines: Extreme Damage & Nutrition, Volume & Root Strengthening, Deep Cleansing & Cooling, and Sensitive & Mild, so that customers can choose the right product to care for their hair depending on the type of problem they want to solve. In this AD, the colors associated with each problem were applied to each line, but the saturation and transparency were adjusted to stand out in a shelf environment with many products, and a grid system was applied to highlight the functional aspects.
이번 AD를 통해 가장 차별화가 되는 점은 고민 별로 케어를 할 수 있으면서도 탈모 증상을 완화하는 기능성이 추가된 점이었습니다.
이러한 탈모 기능성을 제품 디자인에서도 발신할 수 있도록 엣지가 살아있는 용기쉐입과 라벨 그래픽으로 표현하고자 하였습니다.
특히 라벨에서 려의 루트젠 라인과 하나의 브랜드로 연상이 될 수 있도록 처방전이 연상되는 그리드 시스템을 활용하여 디자인하였습니다.
또한 새롭게 변경된 려의 로고를 적용하되, 기존 고객들이 쉽게 브랜드를 인지할 수 있도록 인장과 영문 로고를 락업형태로 적용하였습니다.
상세페이지에서도 제품의 기능성과 디자인 변화를 잘 발신할 수 있도록 전면에 사용된 그리드 시스템을 요소로
활용하여 비주얼을 개발하고자 하였습니다.
각 제품 별로 적용된 4가지 컬러로 제작한 투명 아크릴을 동일한 그리드 형식으로 배치하되,
메인이 되는 제품 컬러의 비율을 높여 제품이 잘 돋보이도록 구성했습니다.
상세페이지에서 기존에 볼 수 없던 새로운 시각적 경험을 제공하고자 아티스틱한 느낌을 주는 원물컷을 촬영하고자
하였습니다. 이를 위해 원물을 있는 그대로 촬영하기보다 한 번 더 가공된 느낌을 주고자 하여 블러리한 효과를 주거
나 물 속에서 기포를 활용하여 촬영, 확대하여 크롭하는 등 다양한 촬영기법을 활용하였습니다.
기능성을 직관적으로 표현하기 위해 다양한 실험기구들을 활용하였습니다.
메인이 되는 제품의 대표 컬러들을 조색하였고, 오브제를 연상시키는 다양한 실험기구들에 담아 컷 마다 다른 분위기를 연출하였습니다.
또한 신비한 분위기를 표현하기위해 제품과 실험기구들 사이에 가공된 아크릴을 활용하여 제품이 돋보일 수 있도록 촬영 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