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ummary
려 흑윤생기는 탈모증상 완화를 기반으로 고민 별 맞춤 솔루션을 제공하는 라인입니다. 극손상&영양, 볼륨&모근강화, 딥클렌징&쿨링, 민감&순한이라는 총 4가지의 라인으로 구성되어 고객이 원하는 고민의 유형에 따라 적합한 제품을 선택하여 케어할 수 있도록 합니다.
이번 AD를 통해서 각 고민이 연상되는 컬러를 라인 별로 적용하되, 수 많은 제품들이 놓여진 매대환경에서도 돋보일 수 있도록 채도와 투명도를 조절하였고 기능적인 면을 강조할 수 있는 그리드 시스템을 적용하였습니다.
이번 AD를 통해 가장 차별화가 되는 점은 고민 별로 케어를 할 수 있으면서도 탈모 증상을 완화하는 기능성이 추가된 점이었습니다.
이러한 탈모 기능성을 제품 디자인에서도 발신할 수 있도록 엣지가 살아있는 용기쉐입과 라벨 그래픽으로 표현하고자 하였습니다.
특히 라벨에서 려의 루트젠 라인과 하나의 브랜드로 연상이 될 수 있도록 처방전이 연상되는 그리드 시스템을 활용하여 디자인하였습니다.
또한 새롭게 변경된 려의 로고를 적용하되, 기존 고객들이 쉽게 브랜드를 인지할 수 있도록 인장과 영문 로고를 락업형태로 적용하였습니다.
상세페이지에서도 제품의 기능성과 디자인 변화를 잘 발신할 수 있도록 전면에 사용된 그리드 시스템을 요소로
활용하여 비주얼을 개발하고자 하였습니다.
각 제품 별로 적용된 4가지 컬러로 제작한 투명 아크릴을 동일한 그리드 형식으로 배치하되,
메인이 되는 제품 컬러의 비율을 높여 제품이 잘 돋보이도록 구성했습니다.
상세페이지에서 기존에 볼 수 없던 새로운 시각적 경험을 제공하고자 아티스틱한 느낌을 주는 원물컷을 촬영하고자
하였습니다. 이를 위해 원물을 있는 그대로 촬영하기보다 한 번 더 가공된 느낌을 주고자 하여 블러리한 효과를 주거
나 물 속에서 기포를 활용하여 촬영, 확대하여 크롭하는 등 다양한 촬영기법을 활용하였습니다.
기능성을 직관적으로 표현하기 위해 다양한 실험기구들을 활용하였습니다.
메인이 되는 제품의 대표 컬러들을 조색하였고, 오브제를 연상시키는 다양한 실험기구들에 담아 컷 마다 다른 분위기를 연출하였습니다.
또한 신비한 분위기를 표현하기위해 제품과 실험기구들 사이에 가공된 아크릴을 활용하여 제품이 돋보일 수 있도록 촬영 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