퓨어 에센셜
PURE ESSENTIAL

퓨어 에센셜

PURE ESSENTIAL

corporate, amorepacific

2022년 05월 02일

SUMMARY
‘EDITION BY AMOREPACIFIC’은 아모레퍼시픽의 헤어&바디&덴탈 제품을 선별하여, 새로운 컨셉의 에디션 제품을 선보이는 브랜드입니다.
그 중 첫번째 프로젝트인 ‘PURE ESSENTIAL’은 내츄럴 원료를 사용한 스테디셀러 제품들에 새로운 디자인 감성을 접목시켜 탄생하게 되었습니다.
CONCEPT
가장 순수하고 깨끗한 내용물로 큐레이팅 한
PURE ESSENTIAL
남녀노소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성분과 꼭 필요한 제품으로 구성된 감각적인 라이프 스타일 에디션입니다. 샴푸, 바디워시, 핸드워시, 치약 등
가장 기본적인 카테고리에 일상 속 감성을 더하는 미니멀 디자인으로 제품의 마일드한 성분을 강조하면서 연령과 성별에 관계없이 누구에게나
선물하고 싶도록 디자인 되었습니다.
BACKGROUND
“다양하고 기능적인 데일리뷰티의
스테디셀러 제품들을
하나의
룩으로 통합하면 어떨까? ”


퓨어 에센셜은 ‘다양한 생활용품 제품중에, 순하고 자극없는 제품들만을 모아 소비자에게 제안하면 좋겠다’는 아이디어에서 출발하였습니다.

이 제품을 개발하며 가장 포커스를 둔 부분은 ‘디자인’ 그리고 ‘성분’ 이었습니다.
이미 검증된 라보에이치, 일리윤, 플레시아 등 마일드하고 순수한 내용물에 대한 믿음이 있었습니다.
그래서 이 퓨어한 성분을 가장 잘 보여줄 수 있는 방향으로 디자인을 도출하게 되었습니다.
선물하기 시장 타겟 제품개발

기존의 제품 개발 프로세스와는 다르게,
퓨어에센셜은 디자인팀에서 제품의 컨셉과 기획을 준비하여 마케팅팀에 역제안한 프로젝트 입니다.

저희가 제안한 제품의 컨셉과 디자인을 바탕으로
마케팅팀에서는 ‘선물하기 전용 제품’ 이라는 컨셉을
더하고, 꼭 필요한 제품군으로 sku를 재구성하여
완성도를 높여 주었습니다.
SHAMPOO – 라보에이치 두피강화 샴푸
BODY WASH – 일리윤 세라마이드 아토 6.0 탑투토 워시
HAND WASH – 해피바스 제로퍼센트 버블 워시
BODY LOTION – 일리윤 세라마이드 아토 바디 로션
HAND CREAM – 일리윤 세라 핸드크림
TOOTH PASTE – 플레시아 그린티 치약
TOOTH BRUSH – 플레시아 칫솔
PRODUCT
순한 성분의 내용물이 돋보이는 반투명한 용기와 순백의 라벨과 타이포를 통해 퓨어하고 깨끗한 제품의 특장점을 표현하였습니다.
‘제품명 – 제품 특징 – 기존 브랜드 및 제품의 기능’의 3단 레이아웃을 통해서 제품의 기능적인 면모를 타이포를 통해서 전개하였으며 serif 와 san-serif 폰트의 조화를 통해서 감각적이면서도 욕실 환경에 편안하게 어우러지는 룩을 선보이고자 하였습니다.
제품 성분에 대한 특징을 나타내는 ‘직선’을 퓨어에센셜의 디자인 자산으로 활용하여 제품뿐만 아니라 웹사이트, 2차패키지에 적용하여 하나의 통일된 룩을 보여주려고 하였습니다.
CONCEPT SHOTS
순한 성분의 내용물과 컨셉과 ‘선물하기’ 채널의 특성을 고려하여 담백하면서도 미니멀한 방향성으로 진행되었습니다.
각 제품 하나하나가 돋보이며 소비자가 구성품 세트를 인지하기 유용하도록 세트별로 촬영을 진행하였으며, 내추럴한 라이팅과 지점토를 가공하여
다양한 형태의 오브제, 스톤 소재들과 지점토에 모래를 섞는 등 약간의 텍스쳐감을 넣어 질감들이 만들어내는 느낌을 퓨어에센셜 무드에 담았습니다.
또한 거품, 제형 등도 함께 연출하여 제품의 내용물적 특성을 보여주고자 하였습니다.
VIDEO
‘카카오선물하기’ 플랫폼에 특화된 제품 홍보를 위해 제작된 Unboxing 영상입니다.
SNS 스토리, 릴스 및 게시글과 같이 세로형 지면을 적극 활용하는 광고 소재로 제작 되었습니다. 흐름이 빠른 SNS상에서 홍보의 역할을 할 수 있게끔 도입부에서 시선을 잡을 수 있는 컷의 등장과 빠른 호흡의 컷편집, 그리고 15초의 짧은 듀레이션 으로 영상을 구성하였습니다.
두 종류의 포장재와 상품 구성에 맞추어 두 버전의 영상으로 나누어 제작되었습니다.
PURE ESSEMTIAL SET DESIGN
선물을 주는 사람의 정성과, 받는 사람이 고마움을 생각하며 디자인하였습니다.
Thank you, Congratulation 의 메시지가 담긴 카드 구성과 함께
퓨어에센셜 5종 토탈 기프트 세트는 지함과 쇼핑백으로, 그 외 세트들은 노방파우치와 함께 구성하였습니다.
퓨어에센셜 팝업 스토어

제품 출시 후 아모레성수와, 세계본사 2F 아모레 스토어에서 한달간 오프라인 팝업을 진행했습니다.
감각적이면서도 욕실 환경에 편안하게 어우러지는 룩을 선보이고자 했던 퓨어에센셜의 무드를 잘 담아낼수 있도록 깨끗한 화이트톤의 가구와 원단, 화기와 모빌과 같은 소품을 사용하여 제품의 ‘오브제’ 적인 느낌을 살렸습니다.
POP-UP STORE
제품 출시 후 아모레성수와, 세계본사 2F 아모레 스토어에서 한달간 오프라인 팝업을 진행했습니다.
감각적이면서도 욕실 환경에 편안하게 어우러지는 룩을 선보이고자 했던 퓨어에센셜의 무드를 잘 담아낼수 있도록 깨끗한 화이트톤의 가구와 원단, 화기와 모빌과 같은 소품을 사용하여 제품의 ‘오브제’ 적인 느낌을 살렸습니다.
아모레 성수
아모레 스토어_아모레퍼시픽 세계본사 2F
아모레 성수
입구에서 바로 보이는 리셉션과, 안쪽 클렌징룸 그리고 뷰티 라이브러리쪽의 삼각존 3군데를 연출했습니다.
제품의 선물 포장재로 쓰여진 노방원단과 동일한 소재를 활용하여 벽면과 테이블 공간에 자연스럽게 늘어뜨려, 자칫 화이트톤으로만 이루어진 디스플레이 컬러의 밋밋함을 해소하였습니다.
아모레 스토어
세계본사 2F 아모레스토어에도 퓨어에센셜 에디션을 위한 단독 공간이 마련되었습니다.
오브제와 함께 선반의 비주얼과 사인물도 모두 액자로 연출하여 집안의 선반 어디엔가 감성적으로 둘 듯한 감각적 브랜드의 매력을 보여줬습니다.
Amorepacific Creatives
제품 디자인: 윤민혜, 김연서, 구혜원
BM: 장윤경, 정상인
비주얼 디렉팅: 김두연
촬영: 신상우
영상 촬영: 박영주
공간 디자인: 고은영, 한수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