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ummary
컨템포러리 뷰티의 대표브랜드, 헤라는 서울 고유의 색을 함축한 '서울레드'를 찾는 여정을 시작합니다.
서울레드는 다채로운 텍스처와 깊이있는 레드 컬러의 립스틱입니다. 또한 [단정한 도발]이라는 페르소나를 탄생시켰는데요.
팝업 공간에서 감각적인 컬러와 이 시대를 향유하는 여성이 만나 헤라의 페르소나가 되는 특별한 경험을 선물하고 싶었습니다.
This article has been translated by an AI.
Hera, a representative of contemporary beauty embarks on a journey to discover the unique Seoul Red, symbolizing the colors of Seoul.
Seoul Red is a lipstick with diverse textures and a deep red color. It also gives birth to a persona called "A Sleek Touch of Sensation."
We wanted to present a special experience where women embracing contemporary colors meet Hera's persona in a sensory space, enjoying a unique encounter with the Seoul Red.
Concept
컬러의 스펙트럼과 립스틱의 텍스처감에 집중한 매트리얼을 선정하고 도시가 서울레드로 물들어가는 가상의 이미지와 더불어 방문객들이 서울레드에 온전히 잠식될 수 있는 공간디자인을 전개했습니다.
한정 된 2층 공간 내에서 몰입된 경험을 위해 레드로 덮힌 좁고 낮은 메인룸을 만들었습니다. 방문객들은 이 안에서 온전히 헤라의 서울과 서울레드를 감각할 수 있습니다.
"헤라의 메인 컬러인 블랙을 지나면
레드를 만나게 되는 공간의 시퀀스로 시작됩니다."
Customer Experience
서울레드를 시각적으로 담은 영상이 플레이되는 메인룸,
서울을 기반으로 활동하는 아티스트 제인든 초 Jaden cho와 협업한 서울레드의 9개월 간의 스토리,
서울레드를 실제 입술에 입어보는 테스팅 룸으로 기획되었습니다.
메인룸은 1.6m X 1.6m 의 작은 방입니다.
온통 레드로 마감된 좁고 어두운 공간에는 서울레드 영상이 플레이됩니다.
오로지 집중된 레드 공간에서 나와 서울레드를 만나는 순간으로 사운드에 압도되는 경험을 하게 됩니다.
촉각을 자극하는 시각적 디자인 외에도 서울레드의 경험을 공간 밖으로 가지고 갈 수 있도록 했습니다.
서울레드 컬러의 쇼핑백은 방문객의 손에서 거리로, 루즈클래시와 같은 쉐입과 사이즈의
서울레드 마그네틱은 공간의 매트리얼에서 방문객의 집의 기념품으로 옮겨지게 됩니다.
테스팅 룸에서는 루즈클래시의 서울레드 외에도 총 9종의 루즈클래시를 테스팅할 수 있습니다.
거울로 둘러싸인 내부에서는 드로잉 전용으로 제작된 립스틱으로 거울에 나만의 메시지를 남길 수 있습니다.
소소한 길티플레저를 선사하는 이 컨텐츠는 팝업 기간 내내 좋은 반응을 얻어내기도 했습니다.
KAKAO GIFT X _ Make up Class
같은 기간에 온라인에서는 카카오 기프트 엑스 서비스가 진행되었고 루즈클래시를 구매한 고객 대상으
로 메이크업클래스 티켓을 증정했습니다. 티켓을 가진 방문객은 팝업을 경험하고 클래스공간으로 이동
하며 퍼스널 메이크업컬러 컨설팅을 받게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