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eneric selectors
Exact matches only
Search in title
Search in content
Search in posts
Search in pages

IOPE: New Store Identity

아이오페 New Store Identity 개발
iopeSep 27, 2019
Summary

아이오페 New Store Identity는 리프레임 브랜드 스토리 발신을 위한 2세대 Store Identity 디자인입니다. 기존의 아이오페는 기능성과 기술력에 집중하여 바이오 사이언스를 강조하였었다면, 사람에서 시작되는 연구, 식물을 기반으로 하는 과학. 이것이 아이오페가 새롭게 변화하고자 하는 브랜드 철학입니다.

Skin science, plant science, bio science를 연구하는 상징적 공간인 아이오페 랩(IOPE LAB™)의 카운셀링 서비스를 중심으로 하여, 프리미엄 기능성 스킨케어 브랜드 이미지를 강화할 수 있는 공간으로 나타내고자 하였습니다. 채널 특성에 적합한 서비스 환경의 기능과 함께 연구하는 브랜드를 상징적으로 보여 줄 수 있는 디자인 포인트로 메그닝파인글라스 서클 형상의 천정 팬던트 조명, 테이블의 비스포크 조명 오브제로 이미지를 구현하였습니다. 공간에서 활용되는 그래픽들은 리프레임 제품 단상자에도 적용된 도트 패턴으로 실린더 같은 실험기구에서 착안하여 과학 기술의 정수를 상징합니다

Concept

New S.I에서 그래픽 모티브는 디스커버리의 스토리를 보여주는 메타포로 magnifying glass에서 circle을 발췌하고, 스토리를 구성하였습니다. Half circle에서 한쪽은 아이오페에서 새로운 눈으로 발견한 세계로 지속적 식물 연구의 산물이며, 고객을 위한 최종 솔루션을 상징합니다. 또 다른 한쪽은 연구를 통해 밝혀질 미지의 세계, 고객을 위한 가치 있는 연구의 잠재 영역을 나타냅니다.

카운셀링 랩 공간을 중심으로 고객을 웰커밍 할 수 있는 오픈형 레이아웃과 그에 적합한 양면형 테스터 바를 배치하여, 어디서나 BA와 고객이 대화를 나눌 수 있는 웰커밍한 공간으로 활용될 수 있습니다. True blue 컬러를 포인트 요소에만 사용하여 화이트 계열의 화사한 매장으로 바꾸면서 스킨케어 라인들이 돋보이게 하였고, 세로형 영상 패널을 갤러리 액자처럼 구성하여 브랜드 컨텐츠가 좀 더 유니크하게 보여질 수 있도록 설계하였습니다. Magnifying glass의 circle형상을 조명 오브제로 구현함으로서 제품과 모티브가 연계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백화점 타입 – 한광 백화점
백화점 타입 – 한광 백화점
백화점 타입 – 한광 백화점
로드샵 타입 – 상해 플라자 66
로드샵 타입 – 상해 플라자 66
로드샵 타입 – 상해 플라자 66
로드샵 타입 – 상해 플라자 66
면세 채널 – 롯데 부산점
면세 채널 – 롯데 부산점
면세 채널 – 신라 장충점
면세 채널 – 신라 장충점
icon-for-sha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