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eneric selectors
Exact matches only
Search in title
Search in content
Search in posts
Search in pages
Top index image for LABO-H X Sanrio characters collaboration project

LABO-H X Sanrio characters collaboration project

라보에이치 X 산리오캐릭터즈 콜라보레이션 프로젝트
LABO-HJul 01, 2024
Summary
라보에이치 X 산리오캐릭터즈 콜라보레이션 프로젝트의 디자인 컨셉을 기획하고 제품, 패키지, 비주얼, 상세페이지를 통해 구현하였다. ‘라보에이치의 연구원이 된 산리오 친구들’이라는 메인 스토리를 바탕으로 코믹스라는 비주얼 컨셉을 도출하여 적용함으로써 라보에이치의 정체성을 유지하면서도 브랜드 스토리를 산리오 캐릭터를 통해 흥미롭고 매력적으로 전달하려 했다.
This article has been translated by an AI.
We planned the concept for the LABO-H X Sanrio characters Collaboration project. We developed the design across various areas such as products, packaging, visuals, and web pages. Based on the core story of ‘Sanrio becoming researchers at LABO-H,’ we derived and applied a comic visual concept. We wanted to maintain LABO-H’s identity while making the brand story interesting and attractive, through Sanrio characters.
Project Goal
본 프로젝트의 미션은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산리오 캐릭터즈의 기존 팬들을 고객층으로 유입시킴과 동시에 라보에이치라는 브랜드의 특성을 새로운 소비자들에게 각인시키는 것이었다. 따라서 캐릭터의 기존 스타일이나 매력에 기대어 단기적인 반응을 끌어내기보다는 산리오 캐릭터즈의 팬들의 소장욕구를 불러 일으키면서도 라보에이치의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세계관을 디자인에 충실히 담아내고자 했다. 이를 통해 캠페인이 끝나고도 라보에이치의 브랜드가 강렬하게 기억되기를 원했다. 귀엽고 클래식하며 부드러운 감성을 가진 산리오 캐릭터와 이성적이면서 다소 과감하게 톡톡 튀는 스타일을 가진 라보에이치라는 두 브랜드의 조합이 어떻게 서로의 매력을 잃지 않고 어우러질 수 있을지 스타일의 수위를 조절하는 것이 큰 과제였다.
“따라서 디자인 목표는 1.구매욕구를 높이고 시선을 끄는 것, 2.캐릭터로 두피 스킨케어 컨셉을 쉽고 매력적으로 발신하는 것, 3. 캠페인이 끝나도 라보라는 브랜드가 기억되는 것으로 정의되었다.”
Story
Story “라보에이치의 연구원이 된 산리오 친구들”
“라보에이치의
연구원이 된 산리오 친구들”
라보에이치의 두피케어 연구소에서 산리오 각 캐릭터들이 연구원으로 일하며 콜라보 제품들을 개발하고 있다는 귀엽고 흥미로운 스토리가 브랜드에서부터 제안되었다. 크리에이티브 파트에서는 이러한 흥미로운 스토리를 잘 표현하면서도 라보에이치의 개성과 산리오 캐릭터의 매력을 동시에 표현할 수 있는 비주얼 컨셉을 고민했다.
Concept
Concept “AMERICAN COMICS”
“AMERICAN COMICS”
캐릭터 콜라보의 큰 장점 중 하나는 브랜드가 전달하고자 하는 메세지를 매력적인 캐릭터를 통해 더 친근하고 몰입도 있게 전달할 수 있다는 점이다. 보다 강화된 메세지 전달을 위해 우리는 “코믹스”라는 컨셉을 본 캠페인의 전체적인 디자인 컨셉으로 잡았다. 만화라는 매체의 형식을 빌려올 경우 캐릭터성을 극대화할 수 있으면서도, 다소 복잡할 수 있는 라보에이치의 연구소 컨셉이 쉽고 재미있게 전달될 수 있다고 판단했기 때문이다. 여기에서 중요한 포인트는, 산리오하면 흔히 연상되는 일본 아동만화 느낌이 아닌 레트로한 아메리칸 코믹스의 스타일을 키컨셉으로 잡은 점이다. 산리오 캐릭터가 레트로 코믹스 스타일로 재해석될 때, 이성적이면서도 위트있는 레트로퓨처리즘 무드의 라보에이치와 잘 어우러지면서도, 산리오 팬들에게 신선한 비주얼을 선사할 수 있을 것이라고 판단했다.
Product
코믹스 컨셉을 표현하기 위해 용기에서 캐릭터들이 만화책의 한 컷에서 튀어나온 듯한 모습을 연출하였다. 이를 통해 기존 라보에이치의 특징적인 레이아웃이 가지는 핵심 디자인 랭귀지는 지키면서도 캠페인의 컨셉과 라보 세계관 속에 존재하는 연구원이 된 캐릭터들의 모습을 표현하였다.
Package
패키지에서는 각 캐릭터와 제품에 맞는 제품 스토리를 발신하였다. 코믹스 컨셉의 씬이 패키지부터 상세페이지까지 다양한 곳에 노출되기 때문에 브랜드 팀과 함께 각 캐릭터의 성격과 설정을 조사하였다. 이를 바탕으로 제품의 특성과 연결되는 지점을 찾아내어 콘티를 작업하고 이에 따른 그래픽 소스를 직접 제작했다.
귀여운 악당 쿠로미는 두피샴푸로 세계정복을 꿈꾸고, 마이멜로디는 부드러운 털(?)결을 유지하는 가문의 비밀을 숨기고 있다. 시원한 구름 위에 사는 시나모롤은 더운 날 친구들을 쿨링 샴푸의 힘으로 식혀준다. 늘 모자를 쓰고 있는 폼폼푸린은 라보의 헤어라인 앰플 덕분에 자신있게 모자를 벗을 수 있게 되었다. (대사와 상황을 상당히 고심하여 준비했지만 캐릭터 라이센스 규정으로 인해 대사없는 만화로 바뀌게 된 것은 아쉬운 지점이다.)
Visual & Web
비주얼과 상세페이지에서도 라보에이치의 브랜드 로직을 따르되, 연구소 스토리를 발신할 수 있는 디테일을 코믹스 컨셉의 표현 방식으로 보여주었다. 특히 메인 비주얼에서는 라보에이치 특유의 무게감 있으면서도 입체감 있는, 압도적인 조명과 표현 방식을 그대로 활용하여 캐릭터들을 강렬하게 표현하였다. 연구소에서 캐릭터들이 열심히 제품을 만들고 있는 듯한 씬을 연출해 캠페인 세계관의 스토리를 일관성있게 보여주고자 했다.
비주얼과 상세페이지에서도 라보에이치의 브랜드 로직을 따르되 연구소 스토리를 발신할 수 있는 디테일을 코믹스 컨셉의 표현 방식으로 보여주었다. 3D 그래픽 스타일의 사진과 TV 그래픽 등의 소스를 통해 캐릭터를 라보에이치의 레트로 퓨처리즘 무드에 어우러지게 담아냈다.
  • Amorepacific Creatives
  • Product Design
  • 김빛누리, 안윤정, 정수현
  • Photography
  • 김나은 스튜디오
  • Visual Directing
  • 김빛누리, 안윤정, 정수현
  • BM
  • 정윤화
  • Development
  • 이성현

icon-for-sha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