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ummary
19년 아모레 성수의 오픈과 함께 제작되어 운영 되던 성수 브러쉬의 패키지를 새롭게 디자인 하였습니다. 아모레 성수의 PB제품으로써 시그니처 상품이 될 수 있도록 아모레 성수 브러쉬가 가진 특징과 제작 되었던 배경을 효과적으로 전달하는 것을 목표로 진행했습니다.
This article has been translated by AI.
We redesigned the packaging of the (Amore) Seongsu Brush, which was produced and operated since the opening of Amore Seongsu in 2019.
We aimed to effectively convey the characteristics of the Amore Seongsu Brush and the background of its production so that it could become a signature product as a PB product of Amore Seongsu.
Background
Phase1. Product Launch Story
‘초보자도 쉽게 사용 가능한 브러쉬를 만들어볼까?’
아모레퍼시픽에 소속된 메이크업 아티스트들은 브러쉬 사용법을 잘 모르거나 어려워하는 고객들의 이야기를 자주 들어왔습니다. 이를 계기로 메이크업 아티스트와 아모레성수의 공간 기획자, 디자이너들이 참여하여 브러쉬에 대한 연구를 시작했습니다. 아모레성수가 오픈하던 19년 가을, 마침내 초보자도 최적의 화장을 구현할 수 있도록 설계된 아모레성수 브러쉬 15종을 출시합니다.
Phase2. Repackaging
아모레성수 브러쉬는 뷰티 플래그십으로서의 전문성을 갖추기 위한 아모레성수의 대표 PB제품으로 자리잡았습니다. 제품의 퀄리티가 좋고, 활용도가 높다 보니 제품에 대한 고객들의 반응이 뜨거웠고, 15종의 브러쉬 중에 인기가 유독 많은 베스트템도 생겨났습니다.
아모레성수는 이에 만족하지 않고, 고객들에게 보다 가치있는 제품을 선보이고자 아모레성수 브러쉬를 업그레이드 하기로 했습니다. 23년 여름 리패키징과 함께 제품의 특징을 재정비하며 두번째 걸음을 내딛었는데요. 제품 소구 포인트 세 가지를 강조하고 - 아티스트의 전문성, 초보자도 쉽게 사용할 수 있는, 가장 나답게 만들어줄 브러쉬 - 각 홋수의 특성이 잘 드러날 수 있도록 특징에 대한 설명을 추가했습니다. 또한 비건 브러쉬라는 제품 강점을 어필하기 위해 한국비건인증원의 공식 인증도 받았습니다.
Concept
제품이 이전에 운영되고 있었기 때문에 제품의 특징이 무엇인지, 어떤 부분을 강조하여 패키지에 보여 줄 것인지 가장 먼저 생각했습니다.
먼저 메이크업 아티스트의 17년간의 현장 노하우를 담아 각각의 쓰임이 다른 15종을 만들었다는 점이 큰 소구 포인트가 될 수 있다고 생각했습니다. 그 장점을 더 극대화 할 수 있도록, 아티스트가 직접 사용법을 쉽게 알려주는 것처럼 브러쉬마다 사용방법을 쉽게 전달하면 일반 소비자들이 쉽고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을 것이라 생각했습니다. 더하여 15종의 각기 다른 형태의 브러쉬로 가장 니딥게 만들어준다는 제품 스토리와 천연목, 그리고 프리미엄 인조모를 사용한 비건 브러쉬라는 점도 매력적이었습니다. 이러한 제품의 특징이 패키지에 잘 보여지도록 고려하며 디자인을 진행했습니다.
Design
브러쉬 15종을 한번에 두고 봤을때, 15종의 각각 다른 브러쉬의 모양이 눈에 먼저 들어왔으면 했습니다. 각각의 브러쉬가 부위에 따라 최적화된 형태를 가진 것처럼, 성수 브러쉬를 사용함으로써 가장 나다운 모습을 만들어 줄 것이라는 성수 브러쉬의 철학을 잘 담아내고 싶었습니다. 그래서 가장 잘 보이는 전면에 브러쉬의 실물사이즈의 이미지와 브러쉬명을 눈에 잘 띄게 배치 했습니다.
그리고 17년의 아티스트의 노하우를 담은 전문적인 제품이지만, 초보자도 쉽게 이해하고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을 만들고자 했습니다. 소비자들에게 꼭 필요한 정보가 무엇이고, 어떻게 전달하면 좋을지를 고민했습니다. 전면만 보고도 브러쉬의 용도를 쉽게 알 수 있도록 브러쉬의 활용법을 쉽고 간결하게 적어 전면에 배치 했습니다.
후면에는 성수 브러쉬의 특징과 꼭 필요한 내용의 정보들을 읽기 쉽게 배치하여 성수 브러쉬의 철학을 잘 전달하고자 했습니다.
아모레 성수의 매장 인테리어와 잘 어울리는 모노톤을 사용하되 제품과 필요한 정보가 눈에 잘 띌 수 있도록 블루 컬러를 포인트로 사용하여 디자인 했습니다. 최소한의 컬러와 후가공을 사용하여 아모레 성수의 무드를 잘 담아내고자 했습니다.
Package
전 제품 비건 인증을 받은 성수 브러쉬의 특징을 패키지에서도 녹여낼 수 있도록 봉투 형태의 지류 패키지를 사용했습니다.
플라스틱 사용을 줄이면서, 다회 사용을 염두하여 휴대시에 파우치처럼 사용할 수 있도록 종이 봉투 형태를 생각했습니다.
보통 화장도구들은 제품을 보고 살 수 있도록 투명한 PP케이스의 패키지를 많이 사용하는데, 종이를 사용하는 대신 봉투형태로
넓은 판형을 확보하여 이미지를 실물 사이즈와 동일하게 적용했습니다. 성수 브러쉬가 가진 비건의 가치를 보다 진정성있게 전달하고자 패키지의 방식까지 고민하여 디자인 했습니다.
아모레성수 amore seongsu
아모레성수는 메이크업과 관련된 다양한 활동들을 진행합니다. 메이크업 클래스를 열어 메이크업 아티스트와 고객을 초대해 데일리로 활용하기 좋은 메이크업 룩을 배워보는 시간을 운영하고,
직접 메이크업 룩을 기획하고 (메이크업 앤 라이프 블렌딩), 아모레퍼시픽의 미래 기술을 담은 맞춤화장품 서비스를 경험할 수 있는 대표 공간이기도 합니다.
아모레성수에서 다양한 메이크업 콘텐츠와 함께 아모레성수 브러쉬를 만나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