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자연주의 브랜드 이니스프리는 아래 3가지 디자인 가치 아래 5세대 브랜드 및 제품 디자인 리뉴얼을 진행했습니다.
This article has been translated by an AI.
Global naturalism brand Innisfree has renewed its brand and product design for the fifth generation under the following three design values.
“제주 청정 자연의 이미지를 담아내는 디자인”
“지속가능한 속성을 반영한 친환경 디자인”
“밀레니얼 소비자에게 즐겁고 생동감 있는 감성 경험을 주는 디자인”
“Design that captures the image of Jeju’s pristine nature”
“Eco-friendly design that reflects sustainable attributes”
“Design that creates a fun and lively emotional experience for millennial consumers.”
이니스프리 제품디자인은 ‘청정 자연의 원료를 담은 시약병’을 모티브로 한 디자인으로 신선한 자연의 원료를 끊임없이 연구하는 브랜드의 진정성을 담고 있습니다.
이러한 디자인 헤리티지를 바탕으로 먼저 용기의 캡 디자인에서는 손가락이 닿는 면적을 넓혀 그립감이 고려되었고, 부드러운 커브와 에지가 조화를 이루며 모던하고 개성 있는 형태가 되었습니다. 또한 가볍고 인공적인 느낌을 탈피하고자 돌의 자연스러운 입자감과 텍스쳐가 연상되는 EF(emotional feeling) 소재를 적용하여 소비자들에게 이니스프리만의 자연주의 감성을 전달합니다.
이와 조화롭게 어울리는 보틀에서는 브랜드의 헤리티지인 청정섬 제주의 자연의 컬러에서 영감을 받은 따뜻하고 풍부한 자연의 컬러를 입혔으며, 견고하고 자신감 있게 리뉴얼된 로고는 미니멀하고 깨끗한 그래픽 폰트, 레이아웃, 생동감 있는 원료 그래픽과 함께 조화를 이룹니다.
메이크업 디자인 또한 제주의 시그니처 스톤인 ‘현무암’에서 영감을 받아 용기에는 진한 흑회색 컬러를, 단상자에는 이와 어울리는 밝은 그레이톤을 적용하여 자신감 있고 세련된 디자인으로 밀레니얼 세대에게 어필하고 있습니다. 쿠션의 하단부분 형상은 스킨케어의 캡 형상을 반영한 일관성 있는 룩으로 디자인 되었으며 립스틱의 경우 컬러에 더욱 무게감을 더하고 자석을 삽입하여 더욱 생동감 있는 감성을 실현하였습니다.
이니스프리 화장품의 주 원료인 녹차를 사용하고 나서 생긴 찌꺼기는 재활용되어 종이로 만들어지며, 이 종이는 단상자로 활용됩니다. Finish 또한 코팅 없이 felt 텍스처를 더하였으며, 자연스러운 녹차잎의 입자감이 제주 자연의 모습을 고객에게 전달합니다.
이니스프리는 이러한 브랜드 로고 디자인 리뉴얼을 비롯한 제품 용기 디자인, 그래픽 디자인의 통합적 디자인 리뉴얼을 통하여 더욱 현대적이고 진정성있는 자연 주의 브랜드로 나아가고자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