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eneric selectors
Exact matches only
Search in title
Search in content
Search in posts
Search in pages
Top index image for HERA Black Cushion Foundation POP-UP in Amore Seong-su

HERA Black Cushion Foundation POP-UP in Amore Seong-su

헤라 블랙 쿠션 파운데이션 팝업 in 아모레 성수
HERAApr 02, 2024
Summary
헤라의 3세대 블랙 쿠션 파운데이션 런칭 캠페인을 위해 4월 2일부터 21일까지 성수동 연무장길 11에서 팝업 스토어를 진행하였습니다. NEW 블랙 쿠션과 함께라면 어디든 갈 수 있다라는 "I CAN GO ANYWHERE” 캠페인 컨셉에서 모티브를 얻어 자유로움을 주는 ‘ANYWHERE’라는 주제를 공간 컨셉화하고, 헤라의 쿠션 헤리티지와 히스토리부터 메이크업 컨설팅, 제품 구매까지 연결되는 헤라 블랙 쿠션 파운데이션의 모든 것을 만나볼 수 있는 브랜드 경험 공간을 구성하였습니다.
This article has been translated by an AI.
For HERA's 3rd generation Black Cushion Foundation launching campaign, the pop-up store was held at 11 Yeonmujang-gil, Seongsu-dong from April 2nd to 21st. Taking a motif from the “I CAN GO ANYWHERE” campaign concept, which states that you can go anywhere with the new Black Cushion, we conceptualized the space with the theme of ‘ANYWHERE’, which gives freedom, and included HERA’s cushion heritage and history, makeup consulting, and product purchase. We have created a brand experience space where you can see everything about HERA Black Cushion Foundation.
Concept
"I CAN GO ANYWHERE”
내가 상상하는 ‘ANYWHERE’로의 전환을 표현하기 위해 사운드와 영상의 시퀀스 변화를 통해 하나의 고정된 무드를 벗어나 공간의 활기를 불어
넣어주고 경계와 제한이 없는 계속적인 공간으로 나아가는, 나만의 애니웨어로의 전환을 공간 컨셉으로 설정했습니다.

사운드와 영상은 직관적인 요소를 통해 몰입감있는 경험을 선사하고자 하였습니다. 수많은 아이데이션 끝에 실제 스피커 기능을 갖춘 감각적인 형태의 슈퍼 오브제인 4개의 대형 스피커를 설치하고, 스피커에서 흘러나오는 헤라와 서울의 일상을 담은 7가지 테마의 사운드와 대형 스크린을 통해 송출되는 그래픽 아트 영상으로 고객들에게 한 번도 본 적 없는 시청각을 압도하는 공간을 보여주고자 하였습니다.
슈퍼 오브제인 4개의 대형 스피커와 10M의 대형 스크린은 굉장히 활발히 움직이고 있는 성수 연무장길에서 강력한 아이캐칭 포인트로서 팝업의 주목도를 높이는 역활을 하고 있습니다.
ZONING
1층 공간은 총 40평으로 각 컨텐츠 별, 벽을 통한 구획보다는 커다란 원형 모티브의 집기를 통해서 심리스한 컨텐츠 경험을 가능하게 하였습니다.
팝업의 첫 포인트인 인트로를 거쳐 라운지 존> 셀프 테스팅> 메이크업 바로 연결되는 여정으로 기획하였고,
계단 동선에는 비주얼과 타이포그래피 플레이 및 포토존 설치를 통해 여정의 지속성을 인지 시켰습니다.
2층 공간은 히스토리 존과 포스 존으로 조닝 구성을 구성하였는데,
히스토리 존을 거쳐야만 포스 존으로 갈 수 있는 공간 구성을 통해 고객들에게 히스토리 존의 경험을 유도하였습니다.
또한 팝업 공간 곳곳에서 쿠션의 시초인 스탬프 컨텐츠를 체험해 볼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1F_ZONING
2F_ZONING
1F _ BLACK CUSHION Lounge (Self Testing / Relaxing)
헤라의 NEW 블랙 쿠션 팝업 인트로존을 거쳐 팝업 Jorney를 시작하면 편안하게 앉아서 블랙 쿠션을 자유롭게 경험하고
테스트해 볼 수 있는 공간이 펼쳐집니다. 테이블에 놓여있는 제품을 편안하게 테스트해보거나 감각적인 오브제와 함께 헤라 브랜드 스토리를
담은 감도 높은 사운드와 영상을 감상하며 애니웨어로의 공간 전환을 충분히 즐기면 여유를 가질 수 있는 공간입니다.
1F _ Self Tester (Essential Products Testing)
NEW 블랙 쿠션 파운데이션과 함께 헤라의 주요 제품들을 자유롭게 셀프 테스트해 볼 수 있는 공간입니다.
팝업 사이트의 기둥을 활용하여 스탠딩 타입의 3개 테이블을 배치하고, 조명과 거울은 유니크한 메이크업 툴 박스 형태로 디자인하여
블랙 쿠션과 함께 헤라의 히어로 제품들을 자유롭게 경험해 볼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1F _ Make up Bar (Tone Consulting)
BAR 타입의 원형 집기에서 고객들과 메이크업 아티스트의 캐쥬얼한 카운셀링이 가능하게 하고, 헤라의 주요 제품들을 테스트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상부 라이팅 효과를 통해 공간의 주목성을 높였고, 테이블에 배치된 거울과 조명이 결합된 형태의 트레이는 고객들의 제품 테스팅과 베이스 톤 측정
서비스의 편의성을 고려하였습니다. 테이블 곳곳에 이번 캠페인 비주얼과 LOOK 제품을 진열하여 테이블을 좀 더 풍성하게 연출하였습니다.
2F _ BLACK CUSHION History Zone
2008년 최초 쿠션의 시작부터 2024년 현재 최고의 3세대 블랙 쿠션까지 이어지는 헤라의 쿠션 히스토리를 소개하는 공간입니다.
그동안 쌓아온 쿠션의 방대한 자료들을 수집, 선별하여 7년 연속 NO.1 쿠션 브랜드의 자리를 유지하기까지
지난 16년간 헤라가 끝없이 고민하고, 쌓아 온 블랙 쿠션 파운데이션의 헤리티지를 정립하여 발신하였습니다.
2F _ POS (EngravingService / Goods / Gift)
마지막으로 포스 존은 다양한 팝업 이벤트와 함께 굿즈 제공, 상품 구매까지 이루어질 수 있는 공간입니다. 팝업을 방문한 고객들에게
가챠 이벤트를 통한 굿즈를 제공하고, 구매 고객 대상으로 각인 서비스를 제공하여 팝업의 여정을 마무리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Stamp Zone
연구원이 스탬프를 찍다가 처음 아이디어를 얻어 기존의 파운데이션의 제형 형태를 고객이 쉽게, 가볍게, 얇게 어디서나 스탬프 찍듯이
화장할 수 있도록 만들어낸 쿠션의 개발 탄생 스토리를 스탬프를 통해 전달하고자 하였습니다. 각 조닝 별로 HERA와 서울에 관련된 단어로 구성된 스탬프 배치를 통해 고객들이 팝업을 경험하는 동안 자유로운 참여를 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Photo Zone
1층과 2층 곳곳에 블랙 쿠션 팝업의 캠페인 메시지를 담은 다양한 형태의 포토존 뿐만 아니라, 감각적인 공간 컨텐츠를 통해
고객들이 자발적으로 팝업 컨텐츠를 생산하여 SNS와 온라인 상에서 활발히 바이럴 될 수 하였습니다.
이번 블랙 쿠션 파운데이션 성수 팝업은
공간적 연출의 제약을 넘어 영상, 사운드를 활용한
공감각적인 브랜드 스토리텔링과 함께
블랙 쿠션 헤리티지를
경험할 수 있는 새로운 접근 방식의 팝업이었습니다.
앞으로도 헤라가 럭셔리 메이크업 브랜드로서 뉴 오프라인
공간 경험이 다양하게 구현될 수 있기를 바랍니다.
  • Amorepacific Creatives
  • Interior
  • 홍혜민
  • VMD
  • 김경진
  • Contents
  • 황주영
  • Photography
  • 노경(Roh Studio), 장수인

icon-for-share